[즐거운 한가위] (TV 하이라이트) (2일) '굿모닝실버' 등
입력
수정
2001 SBS신인 개그맨 선발대회(SBS 오후 2시30분)="SBS신인 개그맨 선발대회"는 SBS의 코미디 프로그램을 이끌어갈 참신하고 개성있는 신인 개그맨들의 등용문이다.
남희석 박미선이 진행한 이번 대회에는 SBS 예능 총괄 CP 배철호,작가 박경덕,개그맨 전유성,의사 표진인,탤런트 최종원 등이 심사를 맡았다.
개그맨 지망생들은 한자 몸으로 표현하기,축구동자와 축구낭자의 축구 사랑이야기,유형별 성대모사 등을 주제로 다양한 끼와 재능을 선보인다.
21세기 먹거리가 달라진다(MBC 낮 12시)=뉴욕 맨해튼의 한국 사찰음식점엔 한국식 잡곡밥과 나물 등을 즐겨먹는 미국인들로 가득하다.
이들뿐만 아니라 미국인들 사이에선 아시아인의 주식인 밥이 건강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에서도 우리의 전통음식과 비슷한 자연식이 유행하고 있다.
이 다큐멘터리에선 미국.일본의 먹거리 변화와 자연식이요법,건강식 실천 사례 등을 살펴보고 기존의 영양학적 식습관이 어떻게 건강을 헤치는지 과학적으로 검증해본다.
굿모닝실버(EBS 오전 6시50분)="무병장수 100세 퀴즈쇼".무병장수 건강법을 배워보는 퀴즈쇼를 방영한다.
김동완 김영옥 임희춘 김을동이 출연해 장수 상식을 겨룬다.
먼저 1백세 노인들의 생활실태를 스피드 퀴즈로 풀어보면서 장수의 비결을 알아본다.
집중탐구 문제에선 지난 99년 원광대에서 발표한 결과를 토대로 20대 30대 40대 50대 별로 장수에 적합한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본다.
무병장수에 유리한 체형이 어떤 것인지 살펴보고 적절한 식생활에 대한 퀴즈도 풀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