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전사적자원관리)] (스트롱벤처) 'KAT시스템'..ERP 베테랑
입력
수정
KAT시스템(대표 국오선)은 1997년 설립된 ERP전문 개발업체다.
1994년 회계관리 프로그램 보급을 시작으로 한국기업의 업무관행을 반영한 기업관리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카리스마웹은 클라이언트.서버 환경과 웹 환경에서 동시에 구현되는 ERP시스템이다.
카리스마웹은 클라이언트.서버 환경과 웹 환경에서 생성되는 모든 정보를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로 관리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인터넷을 통해 항상 최신 정보를 생성,통합,공유할 수 있다.
본사와 지사 및 대리점을 통합하는 관리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것도 이 시스템의 장점이다.
카리스마웹으로 연결된 각 지사와 대리점들은 부여받은 인증코드를 통해 언제든지 본사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하여 데이터 입력 및 조회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모든 회사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기업에서 발생하는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기업이 시장변화에 민첩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KAT시스템은 1차 중소기업 IT(정보기술)지원사업의 하나로 모두 45개의 중소기업에 ERP시스템을 구축중에 있다.
동시에 회사는 개발엔지니어와 컨설턴트,고객지원등의 내부조직을 대폭 강화하고 2차 IT지원 사업에 나서고 있다.
국오선 대표는 "KAT시스템은 업체의 규모와 특성을 고려한 단계별 구축에 강하며 사후관리를 중시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고 밝혔다.
국 대표는 "공격적인 경영과 영업을 위해 기능향상 요청제도를 도입했다"고 덧붙였다.
기능향상요청제도는 고객(기업)이 현장에서 느끼고 필요한 개선사항을 요청하면 KAT시스템 개발진과 같이 검토하는 제도다.
이 제도에따라 1999년 인터넷 사이트가 개설된 이래 현재까지 5백25건의 개선사항이 접수됐다고.
전화와 팩스밀리 요청건까지 포함하면 접수건은 1천건이 넘는다.
KAT시스템은 "이같은 요청제도등을 활용해 한국형 ERP시스템을 정착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고객(기업) 만족운동으로 주문형비디오(VOD)서비스를 준비중이고 인터넷방송도 실시할 계획이다.
(02)2109-1184
양홍모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