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20일) '태조왕건' ; '그것이 알고싶다' 등


□태조왕건(KBS1 오후 9시45분)=공산에서 큰 승리를 거둔 백제의 견훤은 왕건에게 모욕적인 내용이 담긴 국서를 전한다.


그 글에 격분한 왕건은 다시 군사를 일으킨다.
한편 백제에서는 다음 보위를 둘러싸고 내분의 기운이 감돈다.


그런 가운데 견훤의 금강에 대한 편애는 갈수록 심해진다.


하지만 견훤은 거듭된 신료들의 청에 못 이겨 맏이인 신검에게 다시 한번 공을 세울 기회를 주기 위해 상주 공략을 명한다.
□박상원의 아름다운 TV-얼굴(MBC 오전 11시15분)=여성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자신만의 개성 있는 음악을 선보이며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이현우를 만나본다.


'로드인터뷰'코너에선 시원한 가창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롱다리'가수 김현정과 함께 한다.


막내 동생 김한집양까지 새 멤버로 투입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한스밴드를 '셀프카메라'에서 만난다.
□그것이 알고싶다(SBS 오후 10시50분)='여자,낙태를 말한다-기혼여성의 피임과 낙태 보고서'.두 아이의 엄마인 주부 서정숙씨(가명·31)는 얼마 전 임신중절수술을 받았다.


임신 사실을 알고 고민하다가 남편과 상의해 결국 수술하기로 결심했다는 서씨.


서씨와 같이 낙태수술을 받은 여성들의 입을 통해 그들이 수술을 받아야만 했던 이유가 무엇인지 들어보고 잘못된 피임지식을 점검해본다.
□역사스페셜(KBS1 오후 8시)='한민족 특별기획 북한문화유산시리즈 8부작-제3편 천년 전 국제도시 개경'.천년 전 국제무역도시였던 고려의 수도 개성을 찾아간다.


개성은 5백년 간 고려의 심장이 됐던 도시.왕건은 고려를 세운 그 이듬해인 919년 자신의 고향인 개성을 수도로 정한다.


고려박물관을 찾아 왕건 유물을 카메라에 담고 당시 국제도시로서 개성의 다양한 면모를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