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산업이 뜬다] '쉔픽스코리아'..전기로 신체자극 혈액순환 촉진
입력
수정
쉔픽스코리아(대표 오준석)가 시판중인 "쉔픽스 NX9000"은 혈액 순환개선 전위발생기이다.
일본의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쉔픽스(SHENPIX)사가 개발한 이 제품은 현재 중국 홍콩 대만 호주 등지에서도 효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전기를 이용,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높여 준다는 것이다.
원리는 비교적 간단하다.
9천V의 교류 전원을 신체에 주어 몸에 전계(電界)를 발생시킨다.
이 전위치료기에 의해 발생된 신체 주위의 전계는 감각수용기를 자극한다.
그 자극은 신경망을 따라 뇌에 있는 사상하부라고 하는 자율신경계 등의 신체조정기구에 작용한다.
신체조정기구는 최종적으로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인해 왜곡된 혈액중의 나트륨 칼륨 칼슘등의 이온양을 정상치로 되돌려 인체의 밸런스를 유지시켜 준다는 것이다.
그러나 고전압에도 불구,전류가 거의 흐르지 않기 때문에 열이 발생하지 않는다.
따라서 자극도 없고 부작용의 우려도 없다.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두 사람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앉거나 누워서도 이용할 수 있다.
어깨 무릎 손 발 등 인체의 특정 부위에 구성부품의 하나인 전자펜을 대고 있으면 부분 치료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자신의 몸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압출력 패턴(출력모드)은 4종류.
각 패턴은 "고""중""저"의 실효출력으로 나눠진다.
사용자는 컨디션에 따라 12종류에 이르는 실효출력을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하루 적정 치료 시간은 15~30분 정도이다.
설치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무게가 12.5kg 밖에 나가지 않는데다 사이즈(2백40mmX6백8mm)가 아담해 이동도 편리하다.
또 부품의 내구성이 뛰어나 잔 고장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회사의 오준석 대표는 "인간이 갖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높이기 위해 동양에서는 한약과 더불어 침 뜸 안마 등 여러가지 치료법을 병행해 오고 있다"며 "혈액 순환개선 전위발생기는 이러한 동양의학을 현대적으로 적절히 조화시킨 물리치료기"라고 소개했다.
그는 또 "쉔픽스 NX9000은 일본의 홈헬스 기기 적합 기준인 HAPI마크와 전기안전기준인 JET마크 등을 모두 받은 안전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은 중소 도시까지 깔려있는 유통망을 통해 편리하게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02)555-2111
김태철 기자 synerg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