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전문몰' 뜬다 .. 전통차.원두커피.헌책 등
입력
수정
인터넷 쇼핑몰업체들이 동호인이나 특정계층을 겨냥한 전문몰을 잇따라 개설하고 있다.
대형쇼핑몰들도 이색상품코너를 개발하거나 입점시키는 등 틈새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SK인터넷쇼핑몰 해피투바이(www.happy2buy.com)는 종합쇼핑몰 중 처음으로 애완견 매장을 열었다.
1년 안에 사고로 죽으면 같은 종으로 무상보상해 주는 리콜제도 도입했다.
24종의 애완견을 갖췄다.
엔터테인먼트 벤처기업인 인츠닷컴은 디지털 로봇완구 전문쇼핑몰인 '인츠토이'(www.intztoy.intz.com)를 지난달 개설했다.
미국 타이거 일레트로닉스사의 로봇강아지 '아이-로보',사람과 대화하는 로봇 '셀비'등의 인기 로봇완구를 살 수 있다.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은 일본 대중문화 마니아들을 위한 재팬숍을 열었다.
우타카 히카루(가수)가 디자인한 T셔츠,일본에서 유행중인 핸드폰집 등 다양한 대중문화상품이 구비됐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도 의류 낚싯대 랜턴 찌 등 낚시용품 일체를 구매할 수 있는 낚시숍을 오픈했다.
전화나 e메일로 전문가와 상담하는 코너도 마련돼 인기를 얻고 있다.
특정계층이나 동호인을 겨냥한 전문쇼핑몰 개설도 잇따르고 있다.
다도24닷컴(www.dado24.com)은 전통 차(茶)전문쇼핑몰이다.
2백여종의 한국 전통차와 전국 찻집,세계의 명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희소성을 인정받아 인터파크와 대교쇼핑몰에 입점했다.
여행용품만 판매하는 트래블메이트(www.travelmate.co.kr)도 지난달말 오픈했다.
신혼여행 배낭여행 비즈니스여행 등 다양한 여행에 맞는 여행용품 1백50여종을 선보이고 있다.
휴대용 정수기,여행용 어댑터 등 이색제품도 전시중이다.
아우어타운이 운영하는 '날'(www.nal.co.kr)에서는 생일 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 필요한 선물을 살 수 있다.
'3년 된 연인을 위한 선물'등 판단하기 까다로운 날의 선물 등에 대한 조언도 받을 수 있다.
책벌레(www.bookworm.co.kr)는 헌책만 취급한다.
소장중인 중고도서를 거래할 수도 있다.
원두커피 전문인 빈즈(www.beans.co.kr)도 인기다.
빈즈는 주로 여성으로 구성된 4천5백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다도24닷컴 김학균 대표는 "인터넷 쇼핑몰업계의 경쟁이 워낙 치열하기 때문에 몇몇 대형 종합쇼핑몰 외에는 특화된 전문 쇼핑몰만이 살아남는 체제로 업계가 재편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백광엽 기자 kecor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