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와 생활] '해정' : 수요자 특성 살린 신상품
입력
수정
듀오백은 올들어 벤처 노벨 가정용.업소용 좌식의자 등 세 종류의 신상품을 내놓으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듀오백 벤처(GD-025Venture)는 컴퓨터 사용이 빈번한 학생 및 직장인을 위한 제품으로 장시간 컴퓨터 작업에서 올 수 있는 어깨통 및 손목관절 손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목받침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에 적합한 제품으로 팔걸이 높낮이와 좌우폭이 조절된다.
작업환경과 체형을 고려해 팔걸이의 적정한 높이와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듀오백의 상하.좌우 폭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안정된 자세와 편안함을 유지하는게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회사관계자는 "팔걸이의 경우 사용자 움직임에 따라 같이 움직이도록 디자인돼있어 손목부상 등을 방지해준다"고 말했다.
판매가격은 16만5천원.듀오백 노벨(GD-028Nobel)은 아동 또는 초등학생용으로 만들어진 의자다.
이 제품은 성장기 어린이의 허리건강을 고려해 발받침 높낮이 조절기능을 갖추고 있는게 특징이다.
그동안 대부분 의자들은 어른 기준으로 만들어진 탓에 어린이들은 의자에 앉으면 발이 허공에 떠있는 현상이 생겼다.
이로인해 정서가 불안해지고 바른 자세를 취할 수 없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특히 두발이 지면과 떨어진 채 장시간 앉아 있으면 대퇴부와 무릎 뒷부분에 가해지는 압력을 느끼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 발이 저린 느낌도 나타나곤 했다.
이런 현상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성장장애 또는 척추질병을 야기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는 것.노벨 제품은 발받침 높낮이 조절기능을 통해 발이 항상 지면에 위치하도록 해준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판매가격은 11만원. 가정용 좌식의자(GD-922)와 업소용 좌식의자(GD-921)의 경우 한국 전통의 좌식문화에 알맞도록 제작된 제품으로 접을 수 있는 폴딩 방식으로 디자인돼 이동 및 휴대가 간편한 특징을 갖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가정 업소 야외에서 사용이 편리하며 부모님을 위한 효도상품으로 추천할 만하다"고 말했다.
판매가격은 가정용 4만4천원,업소용 2만7천5백원.080-333-2525
이성태 기자 ste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