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나노기술등 접목...피부 침투지속력 강화..'어떤 제품 있나'
입력
수정
주요 메이커들은 대부분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레티놀 성분을 제품에 응용하고 있다.
천연물질에 존재하는 레티놀을 안정화시키는 기술이 제품력의 관건.최근에는 바이오,나노입자,캡슐기술등을 접목해 침투력과 지속력을 강화한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피부자극을 줄이는 천연성분 사용도 급속 증가하는 추세.
태평양은 신제품 "아이오페 레티놀 포스 프로그램(10만원 선)"과 제품력을 보강해 새롭게 출시한 "아이오페 레티놀 2500 인텐시브(6만원 선)"등을 내놓고 있다.
세계 최초로 MDC기술을 적용,안정화된 식물성 레티놀이 피부속으로 빠르고 깊숙이 침투한다는 게 특징. LG생활건강은 "이자녹스 링클 디클라인(9만원 선)" "라끄베르 링클 리프트 세럼(4만 5천원 선)" "오휘 파워 트리트먼트(9만원대)"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핵심성분인 "메디민 A"는 기존 레티놀에 비해 안정성과 피부흡수율이 세배 이상 강화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8월 출시된 코리아나의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오르시아 레티놀 어드밴스드 나이트 크림"(7만원 선)"레미트 레티놀 나이트 크림(8만원 선)"도 호평을 얻고있는 제품.레티놀을 3중으로 보호하는 캡슐공법과 알루미늄 용기가 독특하다.
"아데노신"성분을 국내 최초로 적용한 한국화장품의 "A3F[on]"도 주름개선 화장품으로 인기가 높다.
아데노신 크림(7만원 선)아데노신 아이크림(6만원 선)아데노신 프로그램(12만원 선)등 총 9개 품목이 나와있다.
애경산업은 프랑스 "세포가 바이오 테크놀로지 연구소"와 공동연구로 개발한 "셀퓨어 인텐시브 링클라인"5종을 최근 선보였다.
피부결합 단백질을 강화시키는 ETF성분이 깊은 주름을 제거해 주며 피부바깥에서는 IBR도민과 유롤BT성분이 외부자극을 막아주도록 했다.
가격은 2만2천원~3만3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