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5일) '여인천하' ; '과학 다큐멘터리' 등
입력
수정
여인천하(SBS 오후 9시55분)=윤임과 김안로는 윤원형이 역모를 꾀한 사실을 자백했다는 소식을 듣고 더 이상 중종도 윤비를 감싸주지 못할 것이라며 기뻐한다.
옥에 갇힌 윤원형은 육신의 고통을 피하기 위해 중전마마를 위기에 빠뜨린 자신을 용서해 달라며 울부짖는다.
한편 경빈을 찾은 복성군은 윤비가 폐서인 될 위기에 처하자 하늘이 자신의 원수를 갚아주는 것이라며 좋아한다.
이를 본 경빈은 표정이 일그러지며 복성군의 뺨을 때린다.
과학 다큐멘터리(EBS 오후 10시)=NHK제작진이 지난 10년 간 원숭이 "칸지"의 근황을 촬영한 다큐멘터리.
천재원숭이 칸지는 태어난 지 6개월 후 조지아 주립대학의 언어 연구소로 옮겨져 영어를 배운다.
이제 19살이 된 칸지는 영어 단어 1천개를 이해하고 있으며 그림문자를 사용하여 인간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칸지는 놀라운 언어능력뿐만 아니라 돌을 이용해 연장을 만드는 능력도 갖고 있다.
여자는 왜(KBS2 오후 9시20분)=첫회.
민우와 지영의 키스 장면이 영애에게 발각된다.
휘향은 보희와 몰래 사귀는 무생의 마음을 모르고 보희가 운영하는 에어로빅 센터를 건물에서 내보내자고 말한다.
하균과 용건은 밤늦게 병원에 잠입한 괴한으로 인해 아내와의 조용한 시간을 갖지 못하게 된다.
온 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무생은 긴급 가족회의를 소집해서 보희와의 재혼을 선언한다.
전파견문록(MBC 오후 7시25분)=가을 개편을 맞아 새로운 시간,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했다.
이번 주는 이경규 손지창 전혜진 윤종신 임창정 이윤석 강래연이 함께 한다.
돌아가는 회전판 위에서 펼쳐지는 출연자들의 재치 한마당 "퀴즈,회전목마"코너가 마련된다.
아이의 눈 높이에 맞춰 문제를 가장 잘 설명할 사람은 누구일까를 가려내는 코너 "퀴즈 순수의 시대"에선 이번 주에도 어린이가 내는 문제를 풀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