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개인휴대단말기)] (스트롱벤처) '한빛아이티'
입력
수정
한빛아이티(대표 양도승)은 PDA 전문기업이다.
99년 12월 설립돼 만 2년이 안된 벤처기업이지만 PDA시장의 성장을 타고 승승장구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기업이다.
지난해초 직원 수는 15명에 불과했지만 매출은 30억원을 올렸다.
올해에는 직원 수가 60여명으로 늘었고 10월까지 매출도 1백억원을 넘었다.
연말까지 대기업에 수만대의 제품을 납품하고 중국에도 수출할 예정이어서 연간 매출은 최소 1백50억원에 이를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보고 있다.
이 회사의 주력 제품은 PDA일체형 CDMA 데이터-음성통합기기인 "i-kit".최근에는 이보다 한 단계 기능이 향상된 CDMA2000 데이터-음성통합기기 "i-kit 플러스"를 내놨다.
"i-kit 플러스"는 CDMA2000 1x 모듈을 탑재,최대 1백53kbps까지 초고속 데이터통신 및 음성통화가 가능하다.
동영상 서비스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다.
웹서핑,팩스 서비스,데이터 통신,이메일 송수신 등 초고속 무선 인터넷 기능도 기본으로 지원된다.
온라인 주식거래나 전자 결재 등 전자상거래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초고속 무선통신이 가능해 실시간으로 방송 영화 MP3 실행을 포함,모바일 멀티유저게임 채팅 등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또 전화통화가 가능하며 진동 및 다양한 벨소리를 내장,휴대폰으로도 손색이 없다.
따라서 이 제품은 향후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해 무선영상통신을 구현하면 차세대 무선통신 시장을 위협할 수 있는 강력한 도전자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내심 기대하고 있다.
한빛아이티는 이미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에 "i-kit 플러스"1만5천여대를 공급키로 계약을 맺은 상태다.
곧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판에 들어간다.
양도승 사장은 "대기업 납품으로 "i-kit 플러스"의 우수성이 이미 검증을 받았다"며 "향후 물류 유통 금융 의료지원 고객서비스지원 신용정보조회 등 모바일 비즈니스 솔루션,무선인터넷방송 무선게임 무선채팅 등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증권정보 여론통계 교육 등 모바일 컨텐츠 솔루션 분야에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2)3446-1033
김태철 기자 synerg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