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대상] 특별상 수상소감 : CEO賞 김상균 휴노테크놀로지 대표
입력
수정
휴노테크놀로지는 생체인식기술 분야중 가장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입증된 지문인식기술 분야의 벤처기업입니다.
1997년 두산정보통신에서 암호화 알고리즘을 개발하던 연구원들과 함께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문인색기술은 열쇠 비밀번호 RF카드 등 기존 보안시스템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완벽한 기술로 확신과 잠재력에서 비롯됐습니다.
세계시장에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는 제품개발과 회사의 모든 구성원들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의 회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서로의 이익 도모와 나눔의 공동체,끊임없는 기술개발,원칙 중심의 정도경영은 휴노테크놀로지의 변하지 않는 확고한 경영철학입니다.
세계적인 과학 전문잡지인 엘세비어 사이언스(Elsevier Science) 최근호에 게재된 "생체인식 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지문인식은 전체 생체인식 시장(지난해 2억달러)에서 약50%를 차지했으며,2003년에는 전체 생체인식 시장(15억 달러)의 70% 가까이 점유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지문인식기술은 21세기 정보화사회 보안 및 인증분야의 핵심기술로써 컴퓨터, 인터넷 등을 비롯해 휴대폰, 자동차, 도어록, 금고 등의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어 사람들의 생활속에서 친숙하게 접할수 있는 기술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작년에 이은 2년 연속 "한국벤처기업대상" 및 "2001벤처기업대상 CEO특별상"이라는 수상의 영광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데 힘이 되는 큰 격려로 생각하며, 세계적인 생체인식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부단한 기술개발과 노력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