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시장 대폭발] 정유업계 : LG칼텍스정유..200여가지 혜택
입력
수정
LG칼텍스정유는 지난 98년 7월 주유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쌓고 이 포인트를 활용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게 하는 '시그마6 보너스카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금은 7백만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하고 2천9백여 가맹점을 갖췄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LG계열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유류제품을 구입할 때마다 휘발유.LPG는 1천원당 1포인트, 등.경유는 5백원당 1포인트가 부여된다.
또 생일 및 결혼기념일 전후의 3일 안에 주유하는 고객에게는 본인의 기념일에 50포인트, 배우자 및 자녀의 생일에 30포인트씩 추가로 제공된다.
이외에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가입후 3회 이상 주유하면 본인 명의의 실업기금 기탁, 시내전화 무료통화(50통화), 019 PCS 무료통화(20분)중 한가지 혜택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 기름을 넣을 때마다 쌓이는 누적포인트로 LG화재 교통상해보험 무료가입(최고 주말 10억원, 3백65일 3억원), 대한항공 마일리지(최고 1만마일), 시내전화 무료통화(최고 3천5백 통화), 019 PCS 무료통화(최고 1천2백50분), LG정유 상품권 및 엔진오일(최고 25만원) 등 2백여 가지의 다양한 사은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LG는 시그마6 보너스카드의 서비스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회원간 포인트 합산이 가능하도록 하고 포인트 실적보상 행사를 연 2회에서 4회로 늘렸다.
누적포인트는 분기별 실적보상행사 뿐만 아니라 국내 유명스키장이나 자동차극장, 프로야구.축구.농구경기 관람 등을 통해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다.
무주리조트 용평스키장 현대성우리조트 등의 스키장의 경우 1천포인트를 사용하면 약 20%의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
일동사이판과 유성 리베라호텔, 도곡 파라다이스, 한화리조트 백암, 경주 코오롱호텔, 부곡 레이크힐스 등의 온천에선 20포인트를 사용해 17~55% 할인받을 수 있다.
시그마6 보너스카드는 전국 LG계열 주유소나 충전소 웹사이트(www.lgcaltex.co.kr)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LG는 앞으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물품구입이나 자동차보험 가입시에도 포인트를 사용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다양한 마일리지 활용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또한 개별 고객별로 차별화된 요구 및 특성을 파악하고 이를 충족해 나가기 위해 보너스카드 회원을 통한 각종 인구통계학적 정보와 구매정보를 기초자료로 활용중이다.
이를 통해 마케팅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고객관계관리(CRM)를 펼치고 있다.
계열주유소 운영인들도 LG브랜드에 대한 로열티가 높은 고객들을 통해 주유소경영의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손희식 기자 hssoh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