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마당] '고스트 리콘' .. 1인칭 액션 밀리터리 돌풍
입력
수정
최근 일인칭 액션 게임계에 밀리터리 바람이 거세고 일고 있다.
폐허가 된 미래,판타지적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하던 게임들이 실존하는 밀리터리로 소재를 바꾸고 있는 것이다.
밀리터리는 낯선 환타지풍의 배경에 비해 게이머들이 한결 쉽게 친숙해질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테러리스트와 맞서는 레인보우 식스,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리턴 투 캐슬 울펜스타인 등이 그 단적인 예이다.
이 흐름에 맞춰 출시된 초현대 밀리터리 게임이 바로 "고스트 리콘"(Ghost Recon)이다.
최첨단 부대 "고스트 리콘" 이 게임은 밀리터리 소설의 최고봉이라 불리는 톰 클랜시로부터 아이디어를 빌어왔다.
부대이름인 "고스트 리콘"은 군에서 개발한 최신 프로토타입 무기들을 사용하는 엘리트 집단.신무기로 미션을 수행하고 분쟁을 잠재우는 특수부대이다.
다시 말해 화살촉에 비유할 수 있을 만큼 군의 정점에 서 있는 자들이다.
지급되는 무기도 현재 프로토타입 단계에 있거나 최근 미군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화기들이다.
게임 개발자들에 따르면 미군이 사용하는 최신 무기와 전술,명령체계들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방대한 전장과 전투 15개의 연계된 미션이 담겨 있는 "고스트 리콘"은 플레이어를 게임의 세계로 푹 빠져들게 한다.
각 미션의 터전이 되는 맵의 크기도 4백 나 돼 현실감을 더해준다.
배경 종류도 다양해 숲,시가지,산,농장,모스코바 중심지 등이 준비되어 있다.
부대 조종은 게임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
미니맵을 펼쳐놓고 능동적으로 팀을 지휘할 수 있으며 다양한 명령어를 내릴 수 있어 어려운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원한다면 단독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지만 절묘한 팀플레이로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이 게임의 백미다.
멀티플레이 일인칭 액션 게임이라면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는 멀티플레이."고스트 리콘"은 최대 36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고지를 차지하는 햄버거힐,마지막까지 살아남아야 하는 라스트 맨 스탠딩,협동 모드,구조미션 등 총 9개의 다양한 멀티플레이 모드가 제공된다.
글을 마치며 최근 넘쳐나고 있는 밀리터리 게임들 가운데 "고스트 리콘"은 다른 게임들과 확연히 차별되는 게임이다.
빈틈없는 게임 진행과 긴장감이 흐르는 액션.전쟁의 최전방에서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전투를 벌이는 "고스트 리콘"이야말로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액션 매니아의 필수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