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25일) 'TV 내무반 신고합니다' 등
입력
수정
◇ TV 내무반 신고합니다 (KBS1 오후 7시30분) ='공군 군수사령부'와 함께 한다.
'공군은 모두 비행기 조정을 할 수 있을까' '비행기에도 나이가 있다는데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등 공군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한다.
'병영일기'에서는 공군 최첨단 기술력의 본산지인 공군 군수사령부 항공정비창을 찾아가 시험비행 조종사 김영호 소령을 만난다.
정비된 항공기의 성능과 안전성을 증명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그의 긴장감 도는 하루를 따라가 본다.
◇ 대박가족 (SBS 오후 9시15분) =첫회.
동진(임동진)은 전직 파출소장이지만 현재 아내의 유치원 운전기사로 일한다.
유치원 선생 소원(함소원)의 빨리 가라는 성화에 신호를 위반한다.
경찰관인 보성(김보성)이 위반 현장을 적발하고 동진의 차를 세운다.
동진은 보성이 전직 파출소장을 몰라보는 새내기라고 우습게 보고 그냥 무시한다.
하지만 보성은 끈질기게 유치원까지 쫓아와서 면허증을 요구한다.
◇ 겨울연가 (KBS2 오후 9시50분) =민형은 자신이 준상이라는 사실을 유진에게 밝힌다.
하지만 유진은 그 사실을 믿을 수 없다.
유진은 민형이 자신을 잊지 못해 준상이 되고 싶어한다고 생각하고 더 멀리 하려고 노력한다.
한편 준상으로 살았던 흔적들을 하나 하나 발견한 민형은 유진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린다.
그리고 과거를 기억할 수 없는 이상 유진의 곁에 머물 수 없다고 생각하고 떠날 것을 결심하는데….
◇ 21세기 여성특강 (EBS 오전 10시) =한명숙 여성부 장관을 초대, 우리 사회 여성의 위치를 알아본다.
우리나라 여성인력은 취업과 가사, 육아 부담, 승진 누락, 성차별 등 많은 장애 속에서 경쟁력이 점차 악화되고 있다.
대졸 여성의 경우 취업 뒤 몇 년 안에 결혼해 직장을 그만 두고 가사 육아 등의 이유로 직장에 복귀하는 비율이 상당히 낮다.
선진국의 여성인력 활용 방안을 살펴보고 여성의 사회 참여도를 높이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