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9일) '역사스페셜' 등
입력
수정
□제국의 아침(KBS1 오후 9시45분)=태조 왕건의 국상이 치러진다.
태자 무의 어머니 오씨는 왕규를 불러 태자무의 즉위를 서두르도록 지시한다.
몸이 성치 않은 태자무는 황제의 자리를 사양하지만 오씨의 강력한 반대로 뜻을 이루지 못한다.
서경총관 왕식렴은 왕규가 주도하는 즉위식을 불쾌해 하고 그들 사이에 긴장감이 높아진다.
왕요와 왕소는 왕규파의 견제와 감시가 심해지자 서경의 왕식렴과 손을 잡기로 한다.
□역사스페셜(KBS1 오후 8시)=최근 금연.채식열풍과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조선시대 최고의 권력자였던 왕은 어떻게 건강을 관리했을까.
비밀의 열쇠는 장서각에 소장돼 있는 순종의 내전일기에 있다.
단순한 건강체크가 아닌 왕의 일거수 일투족이 소상히 기록돼 있는 내전일기에서 그 비밀을 풀어보고 산해진미와 보양식으로 이뤄졌던 수라상을 재현해 본다.
□여우와 솜사탕(MBC 오후 7시45분)=식탁에 앉아 밥을 먹던 아버지 진석이 갑자기 뒤로 넘어진다.
한동안 정신을 못 차리던 진석은 깨어나 선녀를 찾는다.
한편 친정집에서 나온 강철과 선녀.강철은 다시 들어가 사과하자고 하지만 선녀는 안 들어간다고 한다.
결국 집으로 돌아온 선녀와 강철은 진석이 쓰러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선녀는 침을 놓아 진석을 안정시키지만 진석은 죽을지도 모르겠다며 유언을 하려고 하는데...
□손범수 진양혜의 심심남녀(SBS 오후 11시50분)=만남에 관한 남녀의 심리 차이를 이야기한다.
가슴 설레는 남녀의 첫 만남에서 어떤 심리가 작용하는지 알아본다.
'통계심리 심봤다'에서는 첫 만남에서 꼴불견인 남자와 여자의 유형,마음에 들지 않는 상대에게 예의상 던지는 접대성 멘트를 추려낸다.
소개팅에 나온 이성이 무례하게 굴었을 때 남녀의 반응도 비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