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16일) '역사스페셜' ; '이소라의 프로포즈' 등
입력
수정
□역사스페셜(KBS1 오후 8시)='전쟁포로,수은 강항은 어떻게 일본의 스승이 되었나'.수은 강항은 전남 영광 출신의 학자로 임진왜란 당시 일본 오츠시로 끌려갔었다.
전쟁포로에 불과했던 그를 현재 일본에서는 '일본 주자학의 아버지'라 부르고 있다.
한국에서는 이름조차도 생소한 강항.그는 어떻게 일본에서 추앙받는 인물로 남은 것일까.
2년8개월의 포로생활 동안 강항이 일본에 남긴 족적을 따라가 본다.
□이소라의 프로포즈(KBS2 오후 11시55분)=새 앨범을 발표하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 김현철의 무대를 마련한다.
굵은 목소리가 매력적인 박효신과 시원한 창법을 구사하는 박완규의 열창도 들어본다.
개성 있는 외모와 뛰어난 입담으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자신만의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키고 있는 배우 이범수의 끼와 재주도 살펴본다.
폭발적인 가창력이 빛나는 로커 김경호의 열광적인 무대도 볼 수 있다.
□여우와 솜사탕(MBC 오후 7시55분)=진석은 강철과 선녀,말숙에게 지금 당장 구자네 집에 가서 사과하라고 한다.
난감한 강철은 내일 가서 사과하겠다고 한다.
진석도 아직 들어오지 않은 인화 걱정에 더 이상 고집을 피우지 않는다.
인화는 수교의 엄마 양자로부터 헤어지라는 말을 듣고는 더 이상 수교를 만날 자신이 없다.
마침 상진은 이런 인화를 발견하고는 위로해 준다.
인화는 상진에게 자신을 멀리 데려가 달라고 하는데….
□생방송 잘먹고 잘사는 법(SBS 오전 11시)=맛과 영양이 최고인 도미 요리에 대해 알아본다.
봄철 도미는 단백질이 많고 지방분이 적어 비만증 예방,어린이 성장 등에 적합하다.
눈과 껍질에는 비타민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소화가 잘돼 어린이 및 노인,저혈압 환자에게 좋다.
'뱃살 프로젝트'의 이번 주 지령은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려라'.물 속에서 걷기,30분 이상 걷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살을 빼는 도전자들을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