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20일) '수요기획' ; '동물원 사람들' 등
입력
수정
□수요기획(KBS1 밤 12시)=미국의 전쟁역사상 최대의 치욕으로 일컬어지는 진주만공습을 1년 전 예고한 이가 있었다.
바로 한국인 독립운동가 한길수씨다.
한길수의 X-파일 제2부 '그는 이중 스파이였나'에서는 군정을 반대한 한길수와 이승만의 갈등을 공개하고 광복 후 한길수의 흔적을 찾아가 본다.
아울러 1976년 7월 25일 미국 워싱턴에서 눈을 감기 직전 아들에게 남긴 마지막 편지를 통해 그의 애국심을 살펴본다.
□동물원 사람들(KBS2 오후 7시45분)=운종은 치질 수술로 인해 집에 와 있지만 동물원에 신경이 쓰인다.
이런 운종을 지켜본 현식은 동물원에서 운종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끔 해주라고 한다.
그때 동물원에선 평소 운종이 아니면 낯을 가리던 흰오릭스가 강 주임의 도움으로 순산을 한다.
이를 알게된 운종은 속상해한다.
사육사들과 친선 씨름대회가 있던 날.운종은 치질수술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씨름 경기에 도전한다.
□명랑 소녀 성공기(SBS 오후 9시55분)=신상품 이벤트에 참가한 양순이 화장을 마치고 새롭게 변한 모습이 공개된다.
기태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은 양순의 아름다운 모습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
무사히 이벤트를 마친 기태는 양순을 데리고 자신이 단골로 다니는 고급 양식집에 간다.
양순은 기태에게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각서를 써달라고 한다.
한편 나희는 이벤트가 끝난 후 양순만 데리고 사라진 기태로 인해 신경이 날카로워진다.
□와! e 멋진세상(MBC 오후 7시25분)='신 인류를 찾아라'에선 호주 시드니의 본다이비치 해변에서 8년째 열리는 '여장남자 선발대회'를 공개한다.
각종 테스트를 통해 여장남자들이 여왕으로 등극하는 과정을 알아본다.
'신 비법을 찾아라'에선 서부 개척시대를 연상시키는 관광지로 탈바꿈한 태국 니콘 라차시마의 '카우보이촌'을 소개한다.
'신 체험 멋진 도전'에선 탤런트 조여정이 독일 베를린의 테마 호텔을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