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경영 새바람] 'LG화재' .. 신상품 판매 확대 수익강화
입력
수정
LG화재는 2002년을 "초우량 보험전문회사" 조기 진입을 위한 전략적인 해로 삼을 것이다.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경영전략으로서 수익성 강화의 지속적인 추진,가격 및 서비스 경쟁력의 확보,판매채널 경쟁력의 강화 그리고 성과주의 기업문화의 정착 등을 선정했다.
이런 노력을 통해 수익성을 기반으로 한 시장확대라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LG화재는 장기보험에 대해 물건구조 개선을 통해 비차익을 조기에 실현하고,역마진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키로 했으며 경쟁력있는 자동차 신상품인 매직카 자동차보험을 자동차보험의 주력상품으로 마케팅할 것이며,지역과 고객특성별 차별화된 자동차보험 영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정적인 투자수익 기반을 확보하기 위하여 선진화된 리스크 관리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미래의 경영환경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규시장 확보와 신종상품에 대한 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함으로써 이를 새로운 수익기반으로 삼기 위해 선택과 집중의 전략을 세우는데 매진키로 하였다.
LG화재는 과거의 관행에서 탈피하여 공정한 경쟁을 주도할 수 있도록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가격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객특성별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국내외 유명병원 의료서비스 제공업체인 아이리치코리아와 업무제휴를 맺고 국내 최초로 존스 홉킨스 병원(John's Hopkins Hospital)등 해외 유수 병원에서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시행키로 했다.
또한 스카이사후뱅크와 제휴하여 국내 최초의 장례대행 서비스가 가능한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감독당국의 모집질서 확립방침에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 해서 수익성 추구라는 또 하나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계기로 만들고자 전사적인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 내기로 하였다.
LG화재는 위와 같은 끊임없는 경쟁력 확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영업력을 향상시켜 나감으로 해서 초우량 보험전문그룹으로서의 역량을 내세우기에 충분한 업계 리더의 모습으로 앞서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