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가 기업경쟁력] 청풍 '에너지워터'..공기청정+淨水 한꺼번에 만족
입력
수정
"공기청정기와 정수기를 하나로"
청풍(대표 최진순.www.chungpung.com)은 공기청정 기능과 정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음이온 청정 정수기(제품명 에너지워터)를 개발,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실내공기를 정화해주는 청풍의 기존 음이온 공기청정기와 5단계 필터 및 2중구조의 정수 기능을 갖춘 정수기가 결합된 신개념 정수기이다.
청풍은 1983년 음이온 공기청정기 개발에 착수해 1989년 개발을 마치고 1992년 음이온 공기청정기 시판에 들어갔다.
이후 지속적인 음이온 디지털제품 개발에 주력해 1999년 음이온 공기청정기와 정수기가 결합된 "에너지워터"를 개발하고 특허를 획득했다.
회사 관계자는 "가정용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명성을 정수기에서도 이어가기 위해 제품 개발후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3년간의 개선작업을 거쳐 지난 3월 시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청풍의 음이온 공기청정기는 "부코로나 방전"에 의해 음이온을 발생시켜 실내외 악취 세균 등의 양이온을 음이온과 결합시켜 중화시키는 독특한 방식으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만든다.
또 미세먼지 제거는 물론 담배연기나 휘발성 유기화합물,악취물질 등의 유해가스,미세한세균까지도 정화하고 모터와 팬이 없어 소음이 작고 추가적인 필터 교체비용이 들지 않아 경제적이다.
이같은 장점을 지닌 공기청정기가 결합된 에너지워터 정수기는 5단계 정수필터를 갖추고 있어 필터의 교체주기를 대폭 연장시켜줌으로써 필터 교체비용이 저렴하다.
또 저수탱크 내에다량의 음이온을 발생시켜 세균을 살균해줌으로써 항상 신선한 물을 공급한다.
회사 관계자는 "각 필터마다 자화수(육각수)를 만들어 주는 기능을 갖고 있어 항상 건강한 물을 공급하고 세라믹필터가 물의 이온화를 높여 몸에 흡수력을 향상시킨다"며 "일반적인 필터와는 달리 특수 설계된 2중구조의 정수 기능 필터를 개발,적용함으로써 더욱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01년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청풍의 기술력이 만들어낸 복합제품인 에너지워터 정수기는철저한 5단계 필터가 유해물질을 걸러내고 미네랄성분을 남겨주므로 한층 신선하고 깨끗한 물맛을 즐길 수 있다.
또 냉수만 사용할 때 온수스위치를 꺼주면 전기료가 절약되고 2중구조의 대용량필터로 인해 유지관리비가 저렴한게 특징이다.
최진순 회장은 "두 가지 기능을 한개의 제품에서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한 공기와물을 필요로하는 가정이나 사무실 업소 등에서 사용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02)652-7007
장경영 기자 longr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