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10일) '새엄마' ; '명랑 소녀 성공기' 등
입력
수정
□새엄마(KBS1 오전 8시5분)=상욱은 식구들을 위해서 왜 자신이 희생해야 되느냐며 따진다.
상욱은 해심만은 자신의 편이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하나 해심은 할머니에게 버릇없이 굴지 말라고 꾸짖는다.
상인은 상욱의 문제로 심란해하는 해심에게 이제 자기들도 어른이니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한다.
상미는 지일의 교수실로 찾아가 어떻게 애까지 딸린 사람이 뻔뻔하게 처녀를 넘보냐고 화를 낸다.
□와! e 멋진 세상(MBC 오후 7시20분)=중국의 루디 할머니(70)는 교수직을 은퇴한 후 버려진 동물들을 보살피고 있다.
사람들에게 맞아 온 몸이 퉁퉁 부었던 원숭이 창창,온 몸에 털이 빠져버린 강아지 쥬쥬.이들은 할머니가 아끼는 소중한 자식들이다.
루디 할머니는 애완동물 보호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중국에서 애완동물보호법안을 마련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신 체험,멋진 도전'에선 중국의 다양한 만두를 소개한다.
□명랑 소녀 성공기(SBS 오후 9시55분)=모든 것을 잃은 기태는 양순이 마련한 옥탑 방에서 괴로운 나날을 보낸다.
기태의 방을 구하기 위해 돈을 다 쓴 양순은 막상 자신의 집을 구할 돈이 모자라 고민에 빠진다.
기태는 스노이 화장품을 찾아가 새로 사업본부장이 된 영찬에게 반강제적으로 출품서를 받아 화장품을 빼돌린다.
양순은 보배와 함께 주수봉 팀장의 도움으로 강서지점 영업팀에서 근무하게 된다.
□책과 함께 하는 세상(EBS 오후 9시20분)=미술 관련 책으로는 드물게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라있는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를 살펴본다.
한성대 회화과 이인현 교수와 미술사학자 노성두씨가 출연해 곰브리치는 어떤 인물이고 그의 미술사관은 어떤지 알아본다.
곰브리치가 특히 주목한 '르네상스 미술'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으며 미술작품은 어떻게 감상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