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 Home-금융테크] 신용카드, 나들이 필수용품
입력
수정
"가족끼리 나들이 갈 땐 신용카드 가져가세요" 가정의 달을 맞아 봄 나들이를 떠나려는 가정이 많다.
이때 반드시 챙겨가야 할 필수품은 바로 신용카드.카드 한장이면 간편하게 나들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을 뿐더러 각종 여행상품을 무이자 및 할인된 값에 결제할 수 있다.
카드사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제공하는 각종 봄나들이 서비스를 알아본다.
외환카드=여가전용카드인 "엠프리 카드" 회원이 외환카드 여행팀을 통해 전국 유명콘도.호텔을 예약하면 최고 88%까지 할인 받을수 있다.
국내외 항공권 예약시에도 3%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엠프리카드 회원이 승마,윈드서핑,레프팅 등을 인터넷(www.nexfree.com)을 통해 예약하면 20% 할인된 값을 적용받는다.
외환카드는 특판 여행상품도 내놨다.
괌.사이판 여행상품(5일)은 64만원,금강산 여행상품(3일)은 45만원이다.
현대카드="7번국도 맛기행"이라는 이색 여행상품을 내놨다.
동해로 뻗은 7번국도를 돌며 풍기 삼계탕,왕피천 은어,영덕 대게,포항 물회,울산 고래요리 등을 맛볼수 있다.
2박3일 일정이며 가격은 28만5천원(1일 기준).제주도 토속음식을 맛보며 3일간 관광할수 있는 27만원짜리 제주도 여행상품도 있다.
"꽃길"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구레.여수지역을 이틀간 둘러볼 수 있는 여행상품의 가격은 12만7천원이다.
비씨카드=26일부터 내달 19일까지 태안군 안면도에서 열리는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의 입장권을 할인해준다.
비씨카드가 우편으로 발송한 안면도 할인쿠폰을 챙겼다가 매표소에서 카드와 함께 제시하면 입장료 1만2천원 중 2천원을 할인 받는다.
비씨카드 회원은 석가탄신일(5월19일)날 서울랜드,롯데월드,우방랜드 등 전국 6개 유명놀이공원에 무료입장할 수 있다.
비씨카드는 5월1일~16일까지 6개 제주 특급호텔 예약시 최고60%를 할인해준다.
5월 7일~8일 출발하는 2박3일 제주효도상품을 65세이상 고객에겐 5%할인된 값에 판다.
삼성카드=어버이날 효도여행 상품인 제주도 2박3일 여행권을 27만9천원(1인 기준)에 판매한다.
출발일은 5월 7~9일이며 왕복항공,특급호텔 숙박,관광,바베큐파티,레크레이션,경품 등이 포함돼있다.
삼성카드는 제주도 렌트카 최고 50%할인 서비스도 실시한다.
인터넷쇼핑몰인 프라이스퀴즈(www.pricequiz.com)에서 차종별 이용시간대와 할인금액을 조회한 후 예약하면 된다.
6월 11일까지 세중여행사,자유여행사,하나투어,온누리여행사 등에서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3개월 무이자할부도 적용된다.
국민카드=5월8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서울랜드를 방문하는 회원에게 "빅2 이용권"을 준다.
또 5월8일까지 일산 호수공원 꽃전시회 입장권을 국민카드로 결제하면 입장료의 30%를 할인해준다.
국민카드 여행사업팀에서 판매하는 어버이날 특선상품 가운데 제주도,괌사이판,필리핀 상품은 6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할수 있다.
이밖에 7,8월에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권을 5월까지 예약하면 6개월 무이자와 함께 5%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LG카드=국내 항공권을 10% 싸게 구입할 수 있다.
할인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범한여행사를 통해 출발 5일전까지 예약해야한다.
단,양대 항공사 지정 특별성수기(바캉스,명절,연휴)에는 할인서비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LG카드는 봄맞이 해외여행상품 할인행사도 연다.
방콕,푸켓,발리 등 주요 아시아 여행상품을 5% 할인된 값에 3개월 무이자할부로 결제할수 있다.
동양카드=아멕스카드 회원이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을 예약하면 대한항공 미주노선 이코노미 클래스 요금을 최고 13% 할인받는다.
유나이티드 항공 미주노선 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는 최고 9% 할인받는다.
다른 항공편은 3% 할인이 적용되며 3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입할수 있다.
홍콩과 중국에 있는 호텔 체인 하버프라자에서 아멕스카드로 결제하면 객실 50%,레스토랑 1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전세계 하얏트 호텔 어디에서나 2회 투숙하면 주말 1박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 클럽메드 푸켓 여행상품을 아멕스 카드로 예약하면 6개월 무이자 할부가 적용된다.
최철규 기자 gr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