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 Home-건강하게 삽시다] 대상 .. '웰 라이프'
입력
수정
대상은 클로렐라 참생식 조인케어 등의 제품이 매출 호조를 보이면서 월 3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 가운데 생식은 올해 1백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다이어트 식품, 스포츠 영양식품도 본격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킨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는 지난달 전국을 순회하면서 대리점을 모집한 결과 사업 전망을 밝게 보는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성황리에 대리점 모집도 마쳤다.
현재 1백여개인 대리점을 내년까지 3백개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은 대리점을 유통의 전진기지로 삼고 슈퍼마켓 인터넷 홈쇼핑 할인매장 통신판매 등도 병행하면서 '웰 라이프'라는 건강보조식품을 국내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대상은 식물성 플랑크론인 클로렐라를 이용한 신규 제품의 개발과 기능성 강화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
클로렐라에 함유된 어린이용 성장촉진식품 '클로렐라 키드'를 최근 새로 내놓았다.
이 제품은 어린이의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성장을 유도하는 클로렐라 성장촉진인자(CGF)를 함유하고 있으며 딸기 맛을 첨가해 어린이들이 먹기 좋게 만들었다.
이달 하순에 발표될 이상락 건국대 축산과학과 교수의 연구논문에 따르면 72마리의 실험쥐를 대상으로 CGF를 6주간 먹이고 그렇지 않은 쥐와 비교했더니 CGF를 먹은 쥐는 평균 70g 정도 몸무게가 더 나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상 100% 클로렐라'도 새로 내놓았다.
기존 제품은 클로렐라 96.3%인데 반해 이 제품은 전량 클로렐라로만 만들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난다.
100% 클로렐라는 해조칼슘을 사용하지 않고 정제를 찍을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밖에 클로렐라를 라면 케밥 피자 빵 분유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세포를 재생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화장품 원료로의 활용을 모색하고 있다.
대상은 연간 1천t 가량의 클로렐라를 발효조에서 배양, 분말원료와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실내에서 특수한 발효기술로 배양, 소화흡수율을 83.2%로 높였다.
따라서 실외에서 배양하는 일본 대만 등의 외국 제품보다 품질이 우수하다는게 대상측의 설명이다.
클로렐라는 영양학적으로 볼 때 단백질이 55~67%나 들어 있다.
쇠고기나 생선의 두 배를 넘는 수치다.
비타민과 무기질 엽록소 핵산도 다양하고 풍부하게 들어 있다.
따라서 클로렐라는 고단백식이 필요한 성장기의 자녀, 회복기의 환자, 고된 업무와 스트레스에 지친 직장인이나 수험생, 몸이 허약해진 노인, 다이어트로 영양의 심각한 불균형이 염려되는 사람에게 유익하다.
또 중금속 배출 촉진, 산성화된 혈액의 알칼리화, 중년여성 골다공증 개선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대상의 '참생식'도 기존 군소업체를 제치고 생식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원광대 한의대와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이 제품은 영하 40도 이하에서 동결 건조해 97%의 영양분과 식물성 유효성분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게다가 인공향료나 설탕을 넣지 않아 자연의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먹기 편하다는 평가다.
참생식은 잡곡 생야채 버섯류 해조류 등 48가지 엄선된 원료를 사용, 식물성 영양소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할 뿐 아니라 활성효소가 있어 영양소의 효율을 극대화 시켜 준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생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칼로리를 대폭 낮춘 다이어트 전용 생식인 '참생식 슬림'도 선보였다.
골 관절염 개선식품인 '조인케어'는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인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오메가-3 지방산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들 성분은 연골을 구성하는 단백질 생성을 촉진하고 관절에 수분과 탄력을 주는 물질로 관절염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02)2235-5000
정종호 기자 rumb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