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매출을 29% 올렸다"
입력
수정
많은 닷컴기업들이 수익성 부재로 고민하는 것처럼 인터넷은 매출을 올리는 수단으로서 자리 매김하기 어려??다.
따라서 많은 제조업체도 인터넷을 홍보나 회원 가입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한 제조회사가 인터넷을 활용하여 매출을 29% 끌어 올리는 수확을 거두었다.
로케트건전지의 마케팅을 맡고 있는 질레트코리아가 화재의 주인공.
이 기업은 인터넷마케팅 광고회사인 (주)다츠커뮤니케이션의 웹마케팅 전략 제안을 받았는데 로케트건전지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상을 해 주는 구매인증시스템이었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구매자에게 구매보상을 해 주는 방법은 항공사 마일리지나 주유소 처럼 모든 유통망을 전산화 하여 회원카드를 가져가면 마일리지등의 포인트를 축적해 주는 방식으로 일반 소매 제품의 경우 유통 구조가 복잡하여 구매 보상을 해 주기는 불가능하였다.
(주)다츠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제안은 로케트건전지 제품에 구매자만이 확인해 볼 수 있는 암호화 된 코드를 생산라인 단계에서 인쇄하여 인터넷이나 ARS로 구매등록을 하면 구매인증을 해주는 방식으로 (주)다츠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폭스마일닷컴에서 즉석복권식 구매인증을 실시하였다.
폭스마일닷컴은 30만명의 회원에게 로케트건전지의 구매인증 방법을 E-MAIL로 고지하였고 또한 로케트건전지를 구매하고 얻은 마일리지 만큼 핸드폰요금에서 차감해 준다거나 한편에 천원정도하는 인터넷만화, 영화를 보거나 생활속의 각종 유료컨텐츠를 볼 수 있는 소비자혜택을 부여함으로써 구매인증의 매력도를 더 하였다.
그 결과 매출액 29% 증대라는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건전지 마켓쉐어 1위로 발돋음하였다.
이러한 매출액 성과 이외에도 AA.AAA 사이즈의 건전지를 구매한 구매자의 성향을 파악함으로 써 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 향후 CRM 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토대 또한 마련하였다.
오프라인에서의 구매를 인터넷과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계층을 위해 ARS 전화시스템을 연결하는 폭스마일닷컴은 오픈 초기 동아오츠카 데미소다와 크라운제과 카라멜콘과 땅콩 구매인증을 통해 45%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기록도 남기었는데 현재는 보령메디앙스의 누크와 유피스 구매인증과 구매보상을 하고 있다.
어찌되었든 광고와 홍보등의 마케팅 활동의 궁극적인 목표가 매출증대에 있을진데 폭스마일닷컴의 매출 신장 기여도는 놀랄만한 성과이다.
솔루션을 개발한 (주)다츠커뮤니케이션은 기술과 방법을 특허 출원중이다.
문의 : (주)다츠커뮤니케이션 (2252-2652 내선 103번 )
질레트코리아 ( 3451-4565 ) 크라운제과 ( 3415-2811)
동아오츠카 ( 031-470-22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