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로 여름나기] 인터넷 잘쓰면 '나홀로 공부' 신난다
입력
수정
인터넷을 잘만 활용하면 공부는 물론 더위도 날려버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인터넷 교육사이트는 초등교육에서부터 대학생이나 일반인을 위한 자격증 시험준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영어 등 외국어 교육사이트도 즐비하다.
교육포털
배움닷컴(www.baeoom.com) 온스터디(www.onstudy.com) 등 교육포털에는 유아교육에서부터 일반 직장인을 위한 평생교육, 경영교육에 이르기까지 교육관련 콘텐츠를 망라하고 있다.
배움닷컴에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한 배움키즈, 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배움틴틴, 영어 일어 중국어 강좌를 개설해 놓은 어학원, 각종 자격증 시험대비 강좌를 서비스하고 있다.
각종 고시준비생을 위한 교육콘텐츠와 경영교육 기술교육 등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콘텐츠도 다양하다.
회원 1만5천명중 상당수가 직장인일 정도다.
초.중.고생 교육사이트
학습은 물론 방학숙제를 해결하는데 제격이다.
궁금한 질문을 게시판 등에 올리면 꼬박꼬박 답변해 주고 숙제도 도와준다.
와이즈캠프(www.wisecamp.com) 아이야닷컴(www.iyah.com) 푸르넷(www.purunet.com) 등이 대표적인 사이트다.
푸르넷에서는 아기자기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싫증나지 않고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해 준다.
숙제도우미 코너에는 10만개의 자료가 담겨 있어 어려운 방학과제물도 척척 해결할 수 있다.
1318클래스(www.1318class.com)는 중.고생을 대상으로 정규 교과목을 동영상으로 강의해 준다.
교과목은 물론 영어 수학 등을 중심으로 기본개념을 쌓게 해주는 특강도 실시하고 있다.
오는 9월부터 수학능력시험에 대비, 예상문제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외국어 사이트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공부도 인터넷으로 척척 해결할 수 있다.
영어교육사이트인 펀글리쉬(www.funglish.com)는 초보자들도 즐겁게 영어를 깨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하고 있다.
기초영문법과 발음교정에서부터 토익 비즈니스영어 어린이영어 등의 코너가 있다.
가족구성원의 역할과 영어능력에 맞춰 온가족이 함께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패밀리코스도 있다.
윈글리쉬(www.winglish.com)에서는 전화로 원어민과 대화를 나눌 수도 있다.
YBM시사영어학원(www.ybmsisa.com) 외대어학원(www.oedae.co.kr) 등도 들러볼만한 영어교육사이트다.
중국어와 일본어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로는 차이니즈스터디(www.chinet.co.kr)와 에듀버스(www.edubus.co.kr) 등이 있다.
자격증 전문사이트
일반 직장인들에게도 자격증 1~2개는 필수인 시대다.
자격증 전문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자격증에 대한 정보는 물론 관련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라이센스포유(www.license4u.co.kr)에는 금융 IT 부동산 엔지니어 어학 등 분야별 자격증 정보가 가득하다.
자격증달력 코너는 각종 자격증 시험이 언제 치러지는지를 한 눈에 보여준다.
전문학원도 소개해 주고 온라인 자격증 강의도 실시한다.
라카데미(www.lacademy.co.kr)는 국제 자격증 취득과 관련된 정보와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국내의 일반 자격증에 관한 정보도 실려 있다.
캠퍼스21(www.campus21.co.kr)은 컴퓨터 및 인터넷 자격증 전문사이트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