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생생 트래블'] 바다위 특급호텔...낭만 '두둥실'
입력
수정
다양한 여행의 방법들이 있지만 고급스러움이나 편리함을 따져 봤을 때 "크루즈 투어"만한 것은 없다.
흔히 유람선 여행으로 알려진 크루즈 투어는 초특급 호텔 수준의 선내 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
정박하는 항구에서의 관광이 함께 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세계 곳곳의 주요 명소를 잇는 다양한 루트의 크루즈 여행 상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중해와 에게 해를 유람하는 것에서부터 호주와 남태평양,카리브 해를 연결하는 노선이 대표적.
또 북미와 알래스카를 둘러보거나 이집트 나일강을 따라가는 크루즈 여행은 이국적인 풍경의 독특함을 더하고 있다.
그 가운데서도 한국인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노선이다.
이 지역 크루즈 라인을 운영하는 선사는 말레이시아 국적의 스타 크루즈.
세계 4위의 규모로 선장과 중요 승무원들이 대부분 조종술이 잘 발달된 스칸디나비아 출신들이다.
이미 지난 8월부터 한국-중국 간 상품을 판매해오고 있다.
스타 크루즈의 상품은 다시 동남아시아 라인과 동북아시아 라인으로 나뉘어진다.
싱가폴에서 출발해,랑카위와 푸켓을 오가는 것이 대표적인 동남아시아 라인.
말레이 반도 서안을 따라가며 열대의 정취를 맘껏 즐기게 된다.
7만6천8백톤급의 수퍼스타 버고 호가 취항하는데,가장 최근에 건조되어 현대적이면서도 더욱 화려해진 시설을 자랑한다.
방콕에서 출발해 캄보디아와 베트남을 거쳐 태국의 코사무이를 거치는 라인도 수퍼스타 아리스를 이용,동남아 특유의 풍경과 문화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동북아시아 라인을 대표하는 것이 한-중 노선.중.장년층 여행,효도관광,기업체 연수,허니문 등에 적격인 탓에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비록 지난 10일 27일을 마지막으로 내년 3월까지 겨울 시즌 동안 휴항 하지만,이 노선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질 전망.
최대 8백여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규모의 수퍼스타 제미나이 호가 운항된다.
홍콩과 해남도,잔지앙,베트남 하롱베이를 연결하는 노선 역시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노선이다.
크루즈 여행의 매력은 무엇보다 안락한 여행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
레스토랑에서는 하루 서너번 취항지의 특색에 맞춘 요리가 무제한 제공된다.
또,헬스클럽,카지노,나이트클럽,가라오케,도서관,바 등의 시설이 고급스러운 서비스와 시설을 자랑한다.
선내 극장에서는 영화상영을 비롯해 크루즈 승무원들과 전문 공연단의 쇼가 시간대 별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위성전화와 TV를 갖춘 룸은 최고급 스위트에서 2인용 일반실까지 다양하다.
바다를 내다보지 않는다면 선내가 아닌 특급 호텔에 와 있는 착각에 빠질 수 있다.
대형 선박인 탓에 웬만한 파도에는 흔들림이 심하지 않아 배 멀미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
최고층에 마련된 야외 수영장은 가장 한가로운 휴식을 보장하는 공간으로 통한다.
아직 국내에 생소한 크루즈 여행이지만,그 매력을 맛봤던 이들의 입소문을 통해 승객 수는 꾸준한 증가세.
스타 크루즈 한국 대리점의 최중각 본부장은 "특히 대기업의 인센티브 목적으로 크루즈 상품 구매 현상이 두드러지고 내년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많게는 7백여명에게 크루즈 여행을 인센티브로 부여하는 곳도 있을 정도다.이후 유람선과 비행기를 적절히 섞은 일정을 꾸리는 등 다양한 상품 개발을 추진중에 있다"고 밝혔다.
글=남기환(객원기자),여행문의=스타크루즈 한국총판 (주)혜성익스프레스(02-3705-3100)
..............................................................................
[ Travel Tips ]
승선시 유의점 : 승선티켓과 여권은 필수.
기항 국가에서 비자를 요구할 수 있으므로 준비해야 한다.
여권은 승선 직후 유람선에서 보관한다.
짐은 1인당 최고 50kg까지.
카드 키 : 모든 객실은 카드 형식의 열쇠를 이용한다.
하지만 이 것은 일종의 승선권 구실과 함께 선내에서 사용한 모든 비용을 체크 할 때도 쓰인다.
마치 신용카드처럼 사용하게 되는 것.
결제는 하선 전 일괄 결제한다.
기항지 선택관광 : 크루즈 여행은 여러 기항지를 거치게 되는데,대부분의 기항지에서 약 5시간 정도의 관광이 진행된다.
원할 경우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고,단체로 이동하기 때문에 스케줄과 예약 등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추천상품: 홍콩을 출발,하롱베이로 향하는 5일 크루즈 여행 상품이 69만 9천원 특가로 판매된다.
인천-홍콩간 항공이 포함된 가격이고,수퍼스타 레오 이용.
12월 1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