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다시 찾기] '부동산가이드아카데미'..공인중개사 TV 강좌
입력
수정
부동산 붐을 타고 공인중개사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10월에 치뤄진 13회 공인중개사 시험에는 20만명 가까운 사상 최대의 인원이 몰렸다.
일부 고사장에서는 문제지 부족으로 시험이 지연되는 소동이 벌어질 정도였다.
40~50대 중장년층에서부터 부업을 준비중인 주부,젊은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응시계층도 다양해지고 있다.
공인중개사가 인기를 끄는 가장 큰 이유는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데다 능력을 발휘할 경우 상당한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수험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사설 전문학원도 크게 늘고 있으며 수업방식도 각양각색이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업체는 국내 처음으로 공인중개사 교육을 TV강좌로 만든 부동산가이드아카데미사가 꼽힌다.
이 회사는 지난 97년이후 케이블TV 방송을 통해 공인중개사 교육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1999~2000년 "EBS교육방송"을 통해 지상파 방송에 진입하는데 성공했다.
2001년부터는 "iTV 경인방송"을 통해 공인중개사 교육방송을 내보내고 있다.
지상파 방송을 통해 안방에서 편안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만큼 가정주부나 직장인들의 호응이 높은 것은 당연한 일.공인중개사 시험 출제위원을 역임한 대학교수 등 유명 교수진이 강의를 이끄는 만큼 수업내용도 충실하다는게 시청자들의 일반적인 평가다.
1년 내내 방송되는 만큼 수험생들이 강의 스케줄에 맞춰 꾸준히 공부할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이는 대목이다.
회사 관계자는 "방대하고 복잡한 시험과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기 때문에 독학 수험자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며 "방송에서 충분히 설명하지 못한 내용을 보충하기 위해 매달 무료공개 강좌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iTV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강좌는 지난 13일부터 매일 오전 6시10분~6시40분까지 30분간 방영이 되고 있다.
6개 과목이 모두 다뤄진다.
4월까지는 이론 중심의 기본강좌로 꾸려진다.
5월~6월에는 출제빈도가 높은 핵심 이론에 대한 "반복학습"이 준비돼 있다.
시험을 앞둔 7월부터 9월까지는 "적중 예상문제 풀이 강좌"와 실전능력 향상을 위한 "모의고사 풀이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터넷 교육방송 에듀라이센(www.edulicen.com)은 부동산가이드아카데미사의 또 다른 자랑이다.
수험생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방송중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할 수 있다.
TV강좌를 놓친 수험생은 이 사이트에 들어가 해당 강좌를 녹화한 동영상 화면을 보면 된다.
출연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교육학원의 현장강좌도 동영상으로 제공된다.
또 수험자 스스로가 실전능력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매달 모의고사 시험문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동안의 실전시험에서 나왔던 기출문제도 언제든지 살펴볼 수 있다.
에듀라이센은 이와 함께 "맞춤 컨설팅"제도를 실시,각각의 수험생들이 자신의 실력에 맞는 방식으로 수험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문의 부동산가이드아카데미사 교육상담실(02-508-4200)
오상헌 기자 ohyea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