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고향길 마케팅 '후끈' .. 윷놀이 세트 제공 등
입력
수정
정유업계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귀향고객들을 겨냥한 마케팅활동에 본격 나섰다.
또 포인트 사은행사,악극 공연 후원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운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한겨울 추위를 무색케하는 정유업계의 뜨거운 이벤트 경쟁을 잘만 활용하면 오랫만에 모인 가족들간 화합도 도모하고 실속도 챙길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귀띔하고 있다.
설맞이 행사=SK(주)는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경부 중부 호남등 전국 37개 고속도로변 주유소에서 주유고객에게 윷놀이세트를 제공한다.
에쓰오일도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고속도로 주유소에서 3만원 이상 주유한 모든 고객에게 고급 미용비누 또는 윷놀이 세트를 나눠주기로 했다.
현대오일뱅크는 같은 기간 고속도로 주유소에 전문 홍보도우미를 배치하고 고급 물티슈 10만개를 제작해 귀성 고객들에게 증정키로 했다.
LG칼텍스정유는 할인판매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등을 마련했다.
주유소 병설 편의점인 "조이마트"에서는 설맞이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주류,식품,생활용품,각종 상품권 등을 최고 5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키로 했다.
또 1월 30,31일과 2월 2일등 3일동안 계열 주유소에서 차량 무상점검을 실시,워셔액 엔진오일등을 보충해주기로 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와 함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현수막을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강원도등 지역별 사투리로 내거는 이색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새해 복 억수로 많이 받으이소"(경상도) "새해 복 겁나게 받으시랑께요"(전라도) "새해 복 많이 받으셔~유"(충청도) "새해 복 많이 받으래~유"(강원도)등 지역별 특성을 담은 현수막은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리라는게 현대오일뱅크측의 기대다.
다양한 이벤트=SK(주)와 LG칼텍스정유는 2월까지 사은행사를 마련해놓고 있다.
LG칼텍스정유의 마케팅 사이트인 SIGMA6 홈페이지에서는 1월 31일까지 "SIGMA6 보너스카드 복권 대잔치"가 진행된다.
보너스카드 번호만 입력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홈시어터,디지털 카메라,고급 침구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LG칼텍스정유는 또 2월 4일과 5일 이틀동안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지역에서 신현준,신은경 주연의 해양 블록버스터 영화 "블루"의 고객 초청 시사회를 개최한다.
계열 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주유한 SIGMA6 보너스카드 회원은 1인당 2매씩 시사회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LG칼텍스정유는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장충체육관에서 공연되는 악극 "아씨" 초대권도 배포하고 있다.
2월 11일까지 5만원 이상 주유한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즉석복권 형태의 스크래치 카드를 배포하고 당첨 결과에 따라 무료 관람권 또는 20% 할인권을 증정한다.
SK(주)는 2월 15일까지 "SK주유소 포인트 사은행사"를 실시한다.
OK캐쉬백 가용포인트가 5천점이상인 회원은 엔크린 홈페이지(www.enclean.com)나 ARS(1588-7051)로 신청하면 포인트에 따라 머그컵부터 전자렌지까지 총 76가지 상품을 SK주유소나 충전소를 통해 받을 수 있다.
SK(주)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택배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배송현황을 엔크린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OK캐쉬백회원은 상품신청시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포인트를 기부할 수도 있다.
회원이 기부한 포인트는 소년소녀가장이나 불우무의탁노인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SK(주)는 12개월 연속 주유고객(매월 휘발유 경유 3만원,LPG 1만5천원 이상 이용)에게는 포인트상품 신청시 비누세트를 함께 증정키로 했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