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나들이] 퓨전한식으로 색다른 맛 즐겨요
입력
수정
봄 기운이 따스한 주말 가족과 함께 퓨전 한식 요리를 내놓는 음식점을 찾는 것은 어떨까.
퓨전 요리란 국적과 스타일이 서로 다른 음식 재료나 조리법을 혼합해 만든 것.국내에서 퓨전 음식 바람은 2,3년 전 중국식과 이탈리아식의 조합이 대표적이었는데 최근엔 한식으로 분야를 바꿔 또 한번 퓨전 바람이 불고 있다.
한식 퓨전은 크게 치즈 양채류 등 서구식 재료를 사용해 만든 한식과 스테이크 돈가스 등 양식에 김치 된장 등 한식 먹거리를 첨가한 것으로 나뉜다.
서울 역삼동 LG강남타워에 있는 한식당 사랑채는 피자에 쓰는 모짜렐라 치즈를 곁들인 갈비를 내놓는다.
한우 갈비를 얇게 펴 한식 양념을 얹은 뒤 치즈 피망 버섯 등 피자용 "고명"을 얹은 요리다.
김치 냉면 등 한식요리와 세트로 나온다.
사랑채측은 "누구나 좋아하기 때문에 외국인 접대나 가족식사용으로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된장 나물 등 한식 재료를 이용한 양식도 눈에 띈다.
서울 청담동에 있는 양식당 궁은 된장으로 양념한 스테이크를 내놓는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소금 후추와 에이원 소스 대신 일식 된장에 콩가루를 가미한 소스를 얹는다.
여기에 곁들이는 샐러드는 숙주나물로 만든다.
국도 수프 대신 맑은 탕국을 내놓는다.
(02)515-0861
일식 돈까스 전문점 사보텐은 돈가스에 김치를 넣어 내놓는다.
김치치즈돈가스는 매콤하고 개운한 김치 맛에 부드러운 치즈 맛이 어우러진 인기 메뉴.무교점(02-776-4510).명동점.압구정점 등 서울에만 3개의 매장이 있다.
"한식 퓨전 레스토랑"을 표방한 음식점도 있다.
서울 인사동의 민가다헌은 장소 음식 모두 퓨전을 지향한다.
구한말 명성황후의 조카 민익두의 사가를 개조한 한옥에 프랑스 화가 로트렉의 포스터와 서양식 가구를 갖춰놓았다.
로즈마리 타임 바질 파슬리 등 허브를 이용한 허브비빔밥과 김치소시지 등이 있다.
(02)733-2966
분당 이마트 인근에 있는 한식 퓨전 음식점 스완힐은 토속 음식인 감자전에 철분 비타민C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서양채소 케일을 섞은 케일감자전을 내놓는다.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031)718-0550
조정애 기자 j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