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orea-KIECO 2003] 콘텐츠..B2B 비즈니스모델 주목
입력
수정
콘텐츠 분야에서는 아이디어 제품이 대거 선보인다.
게임개발사인 재미창조는 교육과 게임의 접목을 통한 온라인게임 개발에 주력해온 전문업체다.
이 회사는 대교와 손잡고 개발한 교육용 온라인게임인 '디미어즈'를 공개하고 바람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언어과학의 '닥터스피킹/리스닝'은 음성인식기술을 이용한 영어발음 교정 프로그램이다.
언어학 음성학 컴퓨터공학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학습자의 가장 큰 고민인 말하기와 듣기능력을 분석 교정해준다.
CD·DVD타이틀 기획제작사인 너나멀티미디어의 '포 세션팝(Four Session Pop)'은 일반 음악CD에 음성인식기술을 접목한 CD롬 타이틀이다.
음성으로도 타이틀을 제어할 수 있으며 오디오에서 일반 CD원음과 동일한 음질을 재생할 수 있다.
아이월드쓰리디의 '공룡시대 DINO3D CD타이틀'은 공룡화석에 관한 모든 것을 디지털로 제작한 것이다.
이 회사는 올해 10만장 가량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잉글리시 메이트'는 스마트메이트의 초등학생용 영어 학습교재다.
어린이들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탄탄한 스토리에 애니메이션과 음성인식기술을 활용,효율적인 영어학습을 도와준다.
'naGGama'은 웹사이트 전문업체인 지앤지커머스의 기업간 상거래(B2B)전문 사이트다.
덤핑,판촉,재고,공동구매 등 B2B 상품거래를 전문적으로 중개하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로 유통분야에서 자리를 잡았다.
김형호 기자 chs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