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상품 알뜰활용] 장기간병보험 : 삼성화재, 환자상태따라 간병비 다양
입력
수정
삼성화재는 사망보험금은 물론 최고 80세까지 간병비용과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무배당 삼성애니케어간병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불의의 사고나 질병으로 사망하거나 고도의 후유장해가 발생하면 최고 5천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또 80세까지 모든 상해와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상해의료비 △상해입원 일당 △암(癌)관련 비용(진단·수술·입원) △2대 질병 진단비(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7대 질병 수술비 △골절치료비 등을 보장한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간병비용을 다양화했다.
31일 이상 장기간 입원할 경우 최고 3백만원의 '장기입원 간병비'를 지급한다.
뇌졸중 또는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활동불능 상태가 1백80일 이상 계속되면 '활동불능 간병비',치매상태가 진단 후 1백80일 이상 계속되면 '치매 간병비'등을 보장한다.
이밖에 '질병입원의료비(8백만원 한도)'와 '질병입원 일당'을 70세까지 지급하며 일상생활에서 제3자 신체나 재물에 손해를 입혀 배상책임이 발생할 경우 최고 1억원까지 지급한다.
남자는 20세부터 60세까지,여자는 20세부터 50세까지 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기간은 80세 만기다.
35세 남자가 20년납,상해 1급을 기준으로 대표플랜에 가입할 경우 월보험료는 19만7천9백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