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도 품질시대] '금호산업 고속사업부'‥'테마버스'로 고객 밀착
입력
수정
금호산업 고속사업부는 전국 71개 고속노선과 65개 직행노선에 1천여대의 차량을 운행하고 있다.
금호그룹의 모태회사이기도 하다.
1995년부터는 중국 내 운송사업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운송업계 처음으로 ISO 9001인증을 비롯 96년 '고객만족 경영혁신 전국대회'특별상 수상,2000년 '고객만족 경영대상'우수상 수상,'한국고객만족도'3년 연속 1위 등 운송업계의 서비스 개선운동을 선도해왔다.
금호산업 고속사업부는 99년부터 '고객만족팀'발족과 함께 '사이버 민원실'운용, '고객전용전화'(1588-6588) 개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특히 사이버 민원실은 고객 불편사항에 대해 24시간 이내 회신원칙으로 운용,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다.
논산훈련소 입대 장병을 위한 '입영버스'운영을 비롯 주말가족 출근을 위한 '월요일 새벽 출근버스',사회활동을 하는 여성을 위한 '여성전용버스'등과 같은 테마버스를 운영 중이다.
또 매년 2회씩 전국 영업소를 대상으로 점검활동을 강화하는 등 고객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고 제로'실현을 위해 안전거리 확보와 난폭운전 방지 등에 대한 운전자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금호산업 고속사업부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는 육상 운송시장의 주역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수립해 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