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大入 가이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 한양대
입력
수정
한양대는 창의력·논리력에 바탕을 둔 자율학습능력을 갖춘 잠재력이 충분한 학생을 선발,21세기 리더로 교육하는데 신입생 선발의 목표를 두고 있다.
2004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가·나·다군에서 분리 및 분할모집한다. 다군의 모집단위는 가군과 나눠 뽑는다.
정보통신대의 정보통신학부는 가·나군에서 50%씩 나눠 모집한다.
각 군별 전형에 따라 수능 반영 영역과 응시계열이 다르므로 주의해야 한다.
가군의 경우 수능성적,논술시험(서울 일부 인문계),학생생활기록부 성적으로 선발한다.
나군(성악과제외)과 다군은 수능성적 1백%로 선발한다.
올해 정시모집에서 특기할 만한 사항은 정시 가군에서 모집했던 수능 지정영역우수자 전형을 정시 다군으로 이전해 선발하며 의예과를 제외한 자연계열에 한해 시행한다는 점이다.
수능 반영영역은 가·나·다군의 인문계 예체능계 모집단위에서는 과학탐구를 뺀 언어 수리 사회탐구 외국어영역,자연계는 언어와 사회탐구를 제외한 수리 과학탐구 외국어 영역이다.
수능 반영비율은 가군에서는 모집단위별로 수능성적과 학생부를 섞어 쓴다.
반면 나·다군에서는 예체능계를 제외한 모집단위에서 수능성적만을 반영한다.
수능의 비중이 정시모집에서는 절대적이다.
학생부는 지정과목을 평어로만 활용한다.
인문·예체능계는 국어 사회 영어교과를,자연계는 수학 과학 영어교과를 지정한다.
논술은 서울캠퍼스의 인문과학대 사회과학대 법대 경제금융대 경영대학 사범대학 국제학부 지원자만 치른다.
단 연극영화과의 연극연기전공과 사범대의 컴퓨터교육과 응용미술교육과 수험생은 제외된다.
국제학부는 영어논술을 실시한다.
제2외국어 가산점은 서울캠퍼스의 인문과학대 영문학부와 언어문학부,안산캠퍼스의 국제문화대 중국언어 일본언어 영미언어 유럽언어 문화학부에서 제2외국어를 활용한다.
최재훈 입학관리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