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설] (21일) 영화스페셜 .. '마우스 헌트' 등
입력
수정
□마우스 헌트(SBS 오후 2시45분)=스먼츠 집안의 두 형제 어니와 라스는 구두쇠로 이름난 아버지 루돌프가 세상을 떠나자 유산을 상속받는다.
하지만 아버지의 유산중 쓸만한 것은 낡은 집 한채뿐.
겉으로는 볼품 없어 보이지만 두 형제는 이 집이 건축학상 수백만달러의 가치가 있음을 알게 된다.
형제는 이 저택을 경매에 부치기로 마음 먹는데 이 집의 생쥐 한마리가 형제의 작업을 방해하기 시작한다.
두 사람은 생쥐를 잡기 위해 덫을 놓기도 하고 진공청소기로 쥐구멍을 빨아들이는 등 갖은 노력을 기울이지만 별 소용이 없다.
쥐잡이 전문가까지 고용해 보지만 좀처럼 성과가 없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MBC 낮 12시5분)=1944년 6월6일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배경으로 한 전쟁영화.
오마하 해변에 대기하고 있던 병사들은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두려움에 무기력함을 감출 수 없다.
노르망디 해변을 응시하는 밀러 대위(톰 행크스),그리고 전쟁 중 가장 어려운 임무를 수행해야 할 입장에 처해 있는 그의 대원들.
4형제 모두가 전쟁에 참가,3형제가 전사하고 적진에서 실종된 유일한 생존자인 막내 '라이언 일병'을 구하라는 임무다.
밀러 대위와 대원들은 생명을 잃을지도 모르는 적진으로 다시 들어가면서 명령에 대해 의구심을 품게 되는데….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가문의 영광(KBS2 오후 10시50분)=2002년 크게 유행했던 조폭 코미디 영화 중 히트작의 하나.
가문을 중시하는 '쓰리제이' 집안 사람들은 돈과 권력을 거머쥔 호남 조폭계의 선두주자들이다.
이들이 안고 있는 유일한 콤플렉스는 학력이 모자란다는 것.
이들은 고명딸 진경(김정은)을 '가방끈 긴 사위'와 결혼시켜 가문의 학력을 높여 보겠다는 야심에 차 있다.
그런데 진경이 어느 날 처음 본 남자 대서와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피아노를 치고 노래 솜씨를 선보이며 간혹 망가지기도 했던 김정은은 이 작품으로 흥행성 높은 코미디 여배우로 커갈 가능성을 보였다.
□라스트 택시(KBS1 밤 12시10분)=레나는 타블로이드 신문 사진작가다.
그녀에게 살인사건은 하나의 이야기가 된다.
그런데 살인사건이 레나의 집 근처에서 발생하고 레나의 10대 동생 바네사의 가장 친한 친구가 죽은 채 발견된다.
바네사가 알고 있는 것은 그녀의 친구가 파티가 끝난 후 늦은 밤 택시를 탔다는 것뿐.레나는 독자적으로 살인자 추적을 시작한다.
레나는 수사 도중 한 젊은 남자를 만나 그에게 끌리게 되지만 그의 존재에 이상한 기운을 느낀다.
살인자가 레나를 알고 있고 그녀를 따라다닌다는 사실을 감지하게 된 레나는 스스로 미끼가 돼 살인자의 택시에 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