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설] (24일) TV 하이라이트 .. '회전목마' 등
입력
수정
□회전목마(MBC 오후 7시55분)=저녁식사를 함께 한 우섭어머니(유지인)와 윤 사장(김형자) 내외는 서로 우섭(김남진)과 수련(김지우)을 마음에 들어한다.
우섭어머니는 류 회장(박병호)의 도움으로 우섭이 유학을 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갖는다.
진교(수애)는 명자(이응경)가 성표(이동욱)는 머슴처럼 부리고 수형(류수영)만 귀한 손님처럼 대접한다며 속상해한다.
노점에서 성표가 낸 트로트 가요 테이프를 발견한 진교는 이를 듣다가 기가 막혀 눈물을 흘린다.
수련에게서 은교가 꽃다발을 들고 문안인사를 다닌다는 말을 전해들은 수형은 은교를 위해 저녁을 준비하고 언젠가 진심은 통할 거라고 미안해한다.
□희망충전 경제를 굴려라(EBS 오후 6시30분)=이번 회에서는 졸업하기 전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고 참여한 3학년과 2학년 학생들이 희망목표에 도전한다.
이들의 희망목표는 간암으로 투병 중인 2학년 이성희 학생을 돕는 것.이성희 학생은 최근 간 절개수술을 받고 병마와 싸우느라 하루하루 힘겹게 살고 있다.
이번주에는 휴대폰 교환 시기와 외식 횟수,그리고 고등학교 수업료 등 대한민국 평균 경제상황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퀴즈가 출제된다.
□스펀지(KBS2 오후 6시40분)=설을 맞아 전국의 한반도 모양 지형을 찾아나선다.
독도에 한반도 모양의 지형이 있다는 스펀지 방송이 나간 이후 전국 각지에서 한반도 모양의 지형이 있다는 제보가 끊이지 않았다.
그래서 스펀지가 직접 전국 곳곳에 숨어있는 한반도 모양의 지형을 찾아나섰다.
한반도와 가장 비슷한 한반도 모양 지형은 어디일까.
또 설날 온 가족이 모여 함께 보며 즐길 수 있는 팔씨름 대회도 연다.
흔히 즐기는 팔씨름에도 규칙과 기술이 수십 가지라고 하는데 그에 대해 알아본다.
□사투리대회(SBS 오전 10시20분)=강원 경상 전라 충청 제주 북한 출신의 사람들이 출연해 팔도 사투리 경연대회를 갖는다.
특색있는 우리말 자랑과 게임 등을 통해 전국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자는 게 기획 의도.직업별로 남녀노소 25개 팀이 출전해 30돈의 골든 마우스를 놓고 열전을 벌인다.
대학교수의 태권도 강의,치어리더들의 사투리 댄스,마을 이장의 동네 안내방송,율곡 이이의 강원도 사투리 버전,사투리 일기예보,사투리 뉴스,사투리 노래와 춤,가수 이박사의 사투리 메들리 등 다양한 코너를 선보인다.
1백명의 심사위원들이 즉석에서 채점,사투리 왕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