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재미있게] 대교 : '눈높이' 학습지 명성
입력
수정
대교(대표 송자)는 '눈높이 사랑 눈높이 교육'을 모토로 1976년 창업한 이후 28년간 개인별ㆍ능력별 맞춤 교육 시스템인 '눈높이' 학습을 정착시켜 왔다.
국내 최대의 학습지 업체로 지난해 8천60억원의 매출액을 올렸고 현재 전국에 2백40만명의 눈높이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눈높이 교육은 학력에 관계없이 개개인의 수준에 따라 1대 1로 학습 내용이 정해지는 개인별ㆍ능력별 학습 시스템이다.
눈높이 교육 프로그램은 세분화된 단위로 프로그램화돼 있어 학생이 직접 문제를 해결하게 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부여해 주고 잠재 능력과 창의력을 키워준다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방문교사의 지도 영역을 크게 수리(수학ㆍ과학)와 어문(국어ㆍ영어)으로 나눠 각각의 영역을 전담하는 전문교사 시스템을 도입, 철저하게 1대 1로 학급 관리와 상담을 한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대교는 유아부터 초ㆍ중ㆍ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눈높이 수학ㆍ국어ㆍ영어ㆍ한자 등 과목별 주간학습지로 유명하다.
수백여종으로 추산되는 주간 학습지 시장에서 눈높이 수학ㆍ영어ㆍ국어 등은 단일제품 시장점유율이 40∼50%에 달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대교는 현재 오프라인 학습시스템을 온라인 학습 시스템에 연결시켜 최적의 교육환경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습자들이 최상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연구ㆍ투자도 계속 해나가고 있다.
온ㆍ오프라인 통합 학습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근 자체 운영하는 교육포털인 에듀피아닷컴(www.edupia.com)에 대해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작업에 나섰다.
'눈높이' 브랜드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시행하는 2003년 한국 브랜드 파워에서 1위를 차지, 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달초엔 거래소시장에 상장돼 경영 투명성까지 갖추게 됐다.
대교는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이다.
현재 미국(하와이) 캐나다 싱가포르 뉴질랜드 영국 호주 일본 필리핀 중국(홍콩) 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10개국에 현지법인 및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해 있는 상태다.
아시아 지역의 경우 지난 97년 3월 홍콩에 현지법인 대교홍콩유한공사를 설립, 중국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 후 2002년 베이징, 2003년 옌지와 상하이에 현지법인을 차례차례 설립하고 있다.
(080)222-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