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박람회] 은성코퍼레이션..땀 흡수력 높여 '뽀송뽀송'
입력
수정
1992년 창업한 ㈜은성코퍼레이션(www.silverstar2000.com)은 현재까지 첨단 섬유 소재인 극세사 마이크로파이버 원사를 사용해 다용도 기능성 타월 및 스포츠용, 애완 동물용 청소 용품 등을 제조·수출해 온 극세사 전문기업.
현재 3M을 비롯한 미주, 유럽지역의 생활용품 전문기업과 자사의 8개 해외사무소를 통해 전세계 40여개국에 극세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 이 회사는 땀을 흡수하고 발산하는 기능이 일반 소재보다 최고 6배 이상 뛰어난 스포츠웨어 소재 '아쿠아트랜스'를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 이영규 대표는 "아쿠아트랜스는 공극(빈틈)의 크기가 다른 두가지 이상의 특수사를 결합한 다중직 구조를 가지고 있어 운동 중에 흘린 땀을 빠르게 흡수·증발시킨다"며 "자체 테스트를 통해 수분 흡수·발산도가 초당 0.0042m로 세계적인 스포츠웨어 소재보다 6배 이상 뛰어난 흡수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특히 아쿠아트랜스는 극한 운동으로 발생한 땀을 신속하게 의류 밖으로 배출시켜 여름철에는 항상 쾌적하고 시원한 신체 상태를 유지시켜 주며, 겨울철에는 체온손실을 막아 뛰어난 보온기능을 발휘한다.
현재 이 소재는 필라, 코오롱 등 세계적인 스포츠용품 제조업체에 소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미 OEM이나 ODM 방식으로 스포츠 양말·모자 등의 완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이 회사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비에스클리프(VS Cliff)'를 런칭해 본격적으로 스포츠웨어 사업에 뛰어들었다.
(02)2107-6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