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박람회] 한국오리온 .. 러닝머신 '햄프로'로 名家 영예
입력
수정
한국오리온(대표이사 함장령)은 100% 순수 국산 부품과 산업용 모터(AC모터)을 사용하여 대진대학 및 LG산전 인버터 개발팀과 산학공동으로 3년 연구 끝에 불량 없는 전동러닝머신 '햄프로'를 생산했다.
이 회사는 헬스 기구 생산만 15년의 전통있는 기업으로 지금까지 다양한 전동러닝머신을 개발해왔다.
'햄프로'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체 공학적인 설계와 친환경적 디자인, 에너지 절감형 인버터 드라이브 제어방식, 세계최초로 적용한 플라이 휠의 구조적 장치, 프레임과 러닝보드판의 분리 제작, 프레임 제작시 교각지지공법이라는 건축공법을 응용해 제작했다.
따라서 인체에 미치는 충격을 완화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는 것이 회사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런 장점으로 햄프로 제품은 미국, 중국에서도 그 기술력 및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5년 연속 자사 브랜드로 헬스 기구를 미국에 수출하고 있는 이 회사는 이집트를 비롯해 몽고, 터어키, 일본, 대만, 네팔, 영국, 포르투칼, 이란, 독일, 탄자니아 등과 수출 상담을 진행중이며, 중국에는 2002년부터 전동러닝머신을 수출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이외에도 속도감지를 위한 광 센서가 설치된 러닝머신, 이물질 유입방지용 브라켓이 체결된 러닝머신을 개발해 양산체제를 갖추고 있다.
(02)2695-9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