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삶의 질을 높인다] (주)구정마루 .. '은나노 마루'
입력
수정
최근 사회적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새집증후군과 웰빙 트렌드 등으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
마루재 전문업체 '(주)구정마루(www.kujungmaru.co.kr)'는 국내 천연 원목 마루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선두기업으로 올 초부터 생산되는 전제품에 은(銀)나노 성분을 첨가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회사 조문환 대표는 "새집증후군은 포름알데히드(HCHO),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등 의 실내마감재에서 방산되는 유해화학물질에서 비롯되고 있다"며 "우리 회사의 모든 제품은 KS규격에서 제시하는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기준치인 5.0㎎/L보다 적은 0.1㎎/L라는 극히 미미한 수치를 보여 유해성 여부에서 그 안전성을 검증받았다"고 강조했다.
이는 일본의 JIS(일본공업규격).JAS(농림규격) 등의 최고등급 기준치인 0.3mg/L와 비교해도 낮은 수치. 또한 구정마루의 시공용 접착제에는 기본적으로 포름알데히드 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에탄올(소주의 에틸알콜과 같은 성분)을 기본 용제로 사용해 시공 후에도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는다.
이같은 장점이 십분 발휘된 은나노 마루는 은을 나노단위(10억분의 1m로 분해한 은이온수 상태)로 마루표면에 적용해 탁월한 살균.향균.방충 기능을 발휘한다.
'한국원사직물시험연구원'의 공식 시험결과에 따르면 식중독균 및 대장균을 35℃에서 24시간 배양했을 때, 약 45~46배로 증가한 반면 이 회사의 은나노 마루에서는 오히려 세균감소율 99.8~99.9%라는 완벽에 가까운 살균기능을 나타냈다.
따라서 친환경적이며 위생적인 실내환경을 중요시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에 적합한 건강 기능성 마루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국내 처음으로 매직 크린 코팅(Magic Clean Coating)기술을 개발해 유성매직의 잉크까지도 단순한 걸레질만으로 깨끗이 닦이는 강력한 내오염코팅을 개발해 청소 및 관리가 수월하며, 특수 항균도료를 사용해 각종 세균 등 미생물의 번식을 막아준다.
또한 0.6mm의 최상급 북미산 하드우드와 1급 내수 5크로스 플레이우드만을 이용해 고품격 천연 목재의 질감을 느낄 수 있으며, UV 세라믹 6회 도장으로 탁월한 표면 강도로서 긁힘 등의 자극에도 강하다.
또 엄격한 품질관리로 습기와 열, 온도변화에 의한 수축.팽창 및 휩변형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재질로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가장 선호하는 마루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오리지널, 와이드, 이탈리안 와이드, 옛마루, 은나노 마루 등 이 회사 전제품은 이미 ISO9001 인증과 KS마크를 획득해 그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포화된 마루시장에 구정마루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양'보다 '질'의 시장에 염두한 덕분.
소비자들의 요구에 즉각 부응하여 계속적인 디자인 개발과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구정마루의 남다른 자부심이다.
조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과 인테리어의 흐름을 파악해 국내시장에 새로운 소재를 소개할 수 있는 트렌드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31)766-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