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성장기업] 창미포장기계 CM코리아..포장기계 국내정상 노크
입력
수정
국내 정상급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포장기계의 국산화에 앞장서 외화 절감은 물론 국내 포장가공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창미포장기계 CM코리아(대표 유태석,www.cmvm.co.kr)가 그 주인공으로 이 회사는 IM F가 극심할 때 과감히 수축포장기계,진공포장기 시장에 뛰어들어 과감한 투자와 개발로 불과 수년 만에 국내 포장기계 시장 점유율 70%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냈다.
창미포장기계는 그 동안 거의 수입에만 의존해오던 L자형 전자동 수축포장기계와,반자동 수축 포장 기계,수축터널,진공포장기단,복식 등을 국산화 시키고 특히 L자형 전자동 수축 포장기계와 반자동수축포장기는 90%이상 국산화시켜 그 동안 미국,이태리,독일,일본,대만 등 수입기계에 의존해왔던 수축포장기계,진공 포장기계 시장에 일대혁신을 가져왔다.
또한 올 초부터 고속 전자동 수축포장기,수평형 삼면포장기,자동용기포장기를 생산하여 90% 이상 수입 필름에만 의존해 오던 국내 수축필름 시장을 국산화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유태석 대표는 을지로 5가에 전시장을 운영하면서 100여 가지의 각종 포장기계를 전시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10여 개의 관련 특허 및 실용신안 의장등록을 보유,자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으로 조만간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거 수입기계에 의존 했던 현실을 자체 개발을 통해 국산화 시켜 대중 보급화 된 것에 대해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하며"창조적 아이디어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고장 없는 미래지향적 기계를 만들어 내겠다"고 유 대표는 강조한다.
02-2265-2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