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시대] (주)깨끗한나라 .. 기능성 마늘제품 '인기 짱'
입력
수정
암세포 성장 억제와 사스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마늘이 웰빙식단에서도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주)깨끗한나라는 기능성 마늘제품이 웰빙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이 회사는 산 좋고,물 맑은 경남 창녕에서 재배한 토종마늘만을 선별해 만든 마늘즙 '짱'과 마늘음료 '고향마늘'을 출시했다.
이 밖에도 이 회사는 고품격 마늘화장 비누제품,마늘을 주원료로 한 마늘제리,마늘소면,마늘우동 및 냉면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들 제품은 마늘 특유의 향과 매운맛을 제거한 획기적인 상품으로 단시간 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 박상희 대표는 "5년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옛부터 내려오는 전통 마늘제품을 실용화하는데 성공했다"고 말하고 "약 120일간의 발효과정을 거치는 동안 특유의 향과 매운맛은 제거되고 영양만 고스란히 보존된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마늘제품의 개발로 수입농산물 개방에 따른 마늘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등 지역사회와 농가소득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주)깨끗한나라는 마늘을 이용한 20여종의 제품을 웰빙족을 중심으로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고품격 프랜차이즈점을 모집중이며,미국,일본 및 동남아 각국의 바이어들과의 수출상담을 협의 중에 있다.
더불어 마늘의 주요성분인 살균 및 항균작용을 이용한 무방부제 기능성 한방화장품을 (주)코스맥스와 함께 개발하여 곧 출시할 예정이다.
박 대표는 "몸에 좋은 마늘제품을 일반인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건강과 전통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80)700-7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