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시대] (주)조이피아 .. 제7영양소 핵산, 미래 건강식품으로 각광
입력
수정
"제 7 영양소로 불리는 핵산이 차기 건강식품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
(주)조이피아(www.ijoypia.com)의 원영득 대표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핵산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핵산 관련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핵산(Nucleic Acid)은 인간 유전자를 구성하는 기본 물질로 인체 내에서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고 자기 면역질환 개선 및 뇌 발육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핵산은 암,알레르기,치매,빈혈 등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 대표는 일본 대기업에서 근무하며 관심을 갖게 된 핵산 제품의 개발 및 판매를 위해 조이피아를 설립했다.
이후 일본 (주)일생바이오사로부터 최고의 품질로 확인된 연어이리에서 추출한 핵산의 국내 공급,판매,제조권을 독점 계약하고,국내 최초의 핵산제품인 '핵산플러스100'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으며,국내에서 핵산제품을 제조하는 회사는 아직까지 (주)조이피아가 유일한 실정이다.
기획개발부의 정유석 부장은 "핵산플러스100은 아미노산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 B6,핵산 합성과 조혈 작용에 관여하는 비타민 B12,항산화 작용으로 널리 알려진 비타민 C,그리고 골격과 치아의 구성 성분으로 성장 발육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칼슘 등과 함께 연어이리에서 추출한 DNA와 맥주효모에서 RNA를 추출한 핵산이 적절하게 배합된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말하고 "불규칙한 식생활이 습관화된 성인이나 건강 유지 및 증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이 회사는 핵산 비누·핵산 화장품 등을 출시하며,국내 핵산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세계 최초로 DNA를 함유한 핵산 미용비누를 개발,특허를 출원하는 등 품질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조이피아의 기능성 식품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주)웅진식품과 납품 계약을 체결하여 납품을 했으며,국내 유수의 방문판매회사 등을 통해 납품되고 있으며,온라인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현재 핵산(DNA 함유) 화장품 5종 세트와 목욕용품 세트와 각질제거 화장품을 내놓고 있으며,남성용 기초세트와 기능·색조라인도 선보이고 있다.
기능성 건강제품으로는 핵산플러스100골드·산신삼G·트리플·르후란홉 등을 판매하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 최초로 핵산을 앰플형태로 제조한 '핵산앰플 큐'는 의장등록이 된 제품으로서 높은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이 밖에도 핵산 음료와 핵산 분유,온라인 시장을 겨냥한 '뉴-핵산'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핵산을 이용한 캔디를 제조하여 보다 쉽게 핵산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특히 핵산원료를 수입하는 일본으로 핵산김을 수출하여,원료 수입으로 인한 국고 유출보다 더 큰 부가가치를 올리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원 대표는 "일본에서는 핵산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규모가 이미 전체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하고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되면서 국내 핵산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본사의 역할과 비중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02)593-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