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신상품] 삼성카드, 트럭 구입고객 보험료 대납 등
입력
수정
◆삼성카드는 자사 할부금융상품을 이용해 덤프트럭과 트랙터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고 보험료를 대신 납부해주는 '저당물 손실보상보험Ⅲ'를 선보였다.
새 사고보험상품은 할부금융사(삼성카드)가 보험계약자가 돼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외국 대형 재보험사에 차량손실 보상보험을 들어주고 보험료를 차량소유주에게 할부 대출해주는 상품이다.
해당 고객들은 보험료를 36개월 간 연 13%의 금리로 분할 납부하며 사고시 1백%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솔상호저축은행은 연 8.5% 금리로 5년 간 빌려주는 창업자금 대출 상품 '부자되는 대출'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부동산 같은 담보가 없어도 사업계획만 충실하면 배우자 연대보증 등 최소한의 보증조치만으로 대출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또 △사무실 임차자금 △기계설비 구입자금 △인테리어 비용 등 창업 비용을 모두 빌려준다.
한솔 관계자는 "만기 때 원금을 일시상환하는 데 따른 채무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월 수익금을 통장에 입금하는 방법으로 원금상환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부산은행은 대형 우량주에 주로 투자하는 적립식 펀드 '미래애셋 3억만들기 적립식펀드'를 판매중이다.
"장기적립식 투자를 통해 시장변동 위험을 분산시키는 상품"이라는 게 은행측 설명.
적립기간은 2년 이상이며 매달 1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투자할 수 있다.
부산은행 개인고객팀 김홍식 팀장은 "자녀교육자금 노후생활자금 등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장기소요자금 마련이나 종잣돈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소액 투자자에게 효과적인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오는 6월 말까지 롯데카드 및 롯데 아멕스카드 회원에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구매시 주어지던 기존 15% 할인 혜택을 30%로 늘려준다.
여기에 연간회원권을 구매할 때도 40% 할인혜택을 새로 제공키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롯데월드 30% 할인혜택은 롯데카드가 유일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카드가 없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활용하기에 좋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