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 검색 서비스 강화..이미지.상품정보 DB 대폭 확대
입력
수정
인터넷포털 야후코리아는 21일 디지털 이미지는 물론 인터넷에 올라있는 상품정보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야후코리아 관계자는 "알타비스타의 이미지 데이터베이스(DB)와 연계함으로써 해외 스타,해외 관광지 등 다양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알타비스타는 세계 최대인 6억여장의 이미지 DB를 확보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슈렉2' 이미지의 경우 야후코리아에서 7천1백여개를 검색할 수 있다. 1천개 안팎인 네이버 검색량보다 월등히 많다. 디지털카메라 사이트 디시인사이드의 이미지DB와의 연계작업도 7월중 마무리할 예정이다.
야후코리아는 또 인터넷에 올라있는 모든 상품정보를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게 했다. 야후코리아 사이트에 있는 상품은 물론 전문몰의 희귀상품까지 모두 찾아준다. 가전제품 휴대폰 컴퓨터 등의 경우 가격비교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승일 야후코리아 사장은 "7월엔 차별화된 지역검색 서비스와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검색포털 1위 자리를 되찾겠다"고 말했다.
한편 야후코리아는 21일 게임포털 야후게임을 통해 '명품바둑' 서비스를 시작했다. 다음달 초엔 마니아들을 위해 '바둑 생중계 서비스'도 내놓을 예정이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