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있는 휴가풍경] 중간관리자 '승진 후 첫 100일' 추천
입력
수정
회사에서 중간 이상의 자리에서 일정한 권한을 행사하며 책임지는 사람이라면 권한과 책임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처음 중간 관리자가 된 사람에게는 '승진 후 첫 100일'을 권한다.
그리고 '승자의 법칙'과 '생각의 혁명'을 추천한다.
◆승진 후 첫 100일(하비 로빈스·마이클 핀리 지음,더난출판)=어떤 사람은 승진한 후 책임의 중압감에 못이겨 자살까지 한다고 한다.
승진이라는 것은 분명 권한과 책임이 같이 주어지는 것이다.
이 책은 갑작스러운 승진으로 당황한 이들이 처음 100일에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조직의 책임자로 자리잡고 성공적으로 조직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승자의 법칙(앤드루 그로브 지음,한경BP)=이 책은 세계에서 가장 큰 반도체 회사인 인텔의 창업자 앤드루 그로브로부터 듣는 삶과 경영에 관한 수업이다.
매년 매출액과 순이익이 30% 이상 증가하는 회사가 있기까지 경영자 앤드루 그로브가 거듭되는 회사의 위기를 미래 변화에 대한 예측과 결단력으로 헤쳐나간 인텔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Creative Thinking:생각의 혁명(로저 본 외흐 지음,에코리브르)=창의력 컨설턴트가 제안하는 '창의적인 사람이 되는 방법'에 관한 책이다.
저자는 사람들이 정신적인 감옥에 갇혀있다면서 자신도 모르게 갇혀있는 그 감옥에서 탈출해 더 창의적인 사람이 되라고 충고한다.
그는 10가지의 정신적 감옥을 지적한다.
가령 첫번째 감옥은 정확한 답을 요구하는 기존의 교육 방식.저자는 감옥에서 탈출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언과 번뜩이는 예시,그리고 우리의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들을 던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