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브랜드 대상] 토마토 .. 깔끔한 구성 신세대 어필

영어교육 전문기업 ㈜능률교육의 '토마토(토익 점수 마구 올려주는 토익)'는 2002년 1월 발간이래 지금까지 토익 수험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토익교재다.

토마토는 6명의 영어전문 저자들이 1년여 간 직접 토익 시험을 치르면서 얻은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해 공동 연구,집필한 책으로 난이도에 따라 상·중·하 3단계로 구분돼 있다. 이 때문에 학습자들이 자신의 영어 실력에 따라 쉬운 단계부터 어려운 단계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교재는 총 1백개(듣기 46개,읽기 54개)의 캡슐(단원)로 나눠져 있고 각 캡슐은 도입부에서 예제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학습포인트를 파악한 후 실전문제와 해설을 통해 문제파악 능력을 시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약점 처방 및 자가 훈련 치료 코너를 곁들여 학습자들이 자신에게 부족한 학습능력이나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재미있고 알찬 구성과 패션잡지를 연상시키는 깔끔한 교재 디자인 덕에 토마토는 금새 신세대 토익 수험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고 이는 매출확대로 이어졌다.

토마토는 2002년까지 25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2003년 한 해에만 60억원어치가 팔려 2003년 토익수험서 부문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올해도 토마토의 인기는 굳건하다. 상반기에만 20억여원의 매출액을 기록,2002년 발간 이후 현재까지 누적 매출 1백억원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