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브랜드 대상] 엣센스 사전 .. 엣센스 영한사전 부문 선두

엣센스 영한사전은 2003년 1월까지 총 9차례에 걸쳐 개정판을 낸 대표적인 영한사전이다.

엣센스 영한사전은 총 어휘수가 19만개에 달하며 컴퓨터 용어 등 최신 어휘들을 수록하고 있는 것이 특징. 또 요긴한 어법이나 필수적인 문법사항도 요약 정리돼 있어 대부분의 영어 학습자들은 이 사전만으로도 영어를 익힐 수 있을 정도로 내용이 자세하다.엣센스 한영사전은 72년 초판이 발행된 후 현재까지 총 4차례에 걸쳐 개정판이 나와 현재에 이르고 있다.

엣센스 한영사전은 수록어휘가 10만5천개에 달하고 다양한 활용어구 및 예문,새로운 신어,시사어를 수록하고 있다. 또 관사 전치사 목적어 등의 용법도 명시돼 있다.

엣센스 영어사전은 비닐사전뿐이었던 사전 업계에 처음으로 가죽 장정판이나 특장판 같은 고급 사전류를 소개하는 등 사전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해온 브랜드로 현재까지도 대부분의 대형서점 영어사전 부문에서 1위에 올라있다.엣센스 시리즈를 출판하고 있는 민중서림 측은 "지속적인 사전의 '업그레이드'와 독자들을 염두에 둔 사전편집이 30년 간 인기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개정판의 개발과 사용자 중심의 편집법을 연구하겠다"고 밝혔다.

또 "최근 학생수가 줄어들고 전자사전이 출현하는 등 사전업계 사정이 이전보다 어려워졌다"며 "앞으로는 품질이 뛰어난 몇몇 사전들만이 살아남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