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기업] (주)오렉스..친환경 건강조명 개발

전구 몸체에서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방출돼 세포 활성화는 물론 혈액 정화,피로회복,면역력까지도 증가시켜 주는"인간 친화적"램프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조명 전문업체인 (주)오렉스(대표이사 정신현 www.iorex.net)가 최근 음이온 소재와 무연 알칼리 유리를 소재로 한 건강조명 "절전형 삼 파장 전구"를 개발한 것. 이번에 개발된 음이온 삼 파장 전구는 무연 알칼리 유리를 소재로 하기 때문에 광속 및 광 효율 유지 율이 뛰어날 뿐 아니라,수명이 다할 때까지 안정된 빛의 조도를 발휘한다.

일반적인 조명에 사용되는 납 유리와 납 안정기는 대기와 토양오염의 주범으로 지적 받아 왔지만,이를 과감하게 무연으로 교체시킨 것이 특징이다.

(주)오렉스의 주요 제품군은"오렉스"나선형 절전형 램프"를 비롯해 3U 삼 파장 전구,PL형 램프,실링 팬,스탠드,조명등 기구 등이다.이들 제품 중 대부분은 새 건물에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 성분을 원적외선과 음이온,광 촉매 코팅을 통해 제거할 뿐만 아니라 살균작용까지 갖춰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만든다.

환경과 건강을 고려한 제품을 만드는 이 같은 기술력은 18년 간 램프 및 조명장치 분야의 외길만을 걸어 온 정신현 대표의 경험에서 얻어진 결과물이다.

"내가 속한 분야에서 조금이나마 사람에게 이로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는 그는 친환경 건강조명을 만들기 위한 "내공" 쌓기에 오늘도 여념이 없다.

(031)909-7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