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애견 돌봐드려요 ‥ 유통업체, 차량점검 등 서비스도

'휴가객의 발길을 잡아라.'

휴가지로 향하는 고객들의 발길을 매장으로 이끌기 위해 유통업체들이 안간힘을 다하고 있다.차량 무상점검,바캉스용품 무료 수선은 물론 애완견 돌봐주기,아이스박스 무료 대여까지 시행하고 있다.

바캉스 출발 차량 무상점검은 엔진·클러치·브레이크 오일류 보충,에어크리너 청소,팬벨트 조정,엔진룸 세척,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여름철에 필요한 기본적인 점검을 해주는 서비스.홈플러스는 전국 30개 점포에 위치한 자동차 경정비 코너 '오토서비스'를 통해 8월6일까지 무료로 점검해준다.

워셔액과 엔진오일은 일부 무료로 보충해준다.바캉스용품 무료 수선도 인기다.

현대백화점은 전점포에서 리끌레르 등 수영복을 리폼해 준다.

또 중동점에서는 8월1일까지 긴바지,긴소매 셔츠를 반바지 반소매로 무료 수선해 준다.그랜드백화점은 8월31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바캉스용품 무료 수선서비스'를 실시해 텐트와 튜브,각종 물놀이용품 등을 수리해 준다.

애완견도 보살펴준다.

그랜드백화점 일산점과 그랜드마트 계양점은 '휴가철 애견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애견의 건강검진,산보,목욕,식이요법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1박에 1만원.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식품매장에서는 기간에 관계없이 '아이스박스'를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다.

이밖에 이마트 전점포는 매장 입구에 얼음을 넣은 냉동고를 비치,얼음을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

장규호 기자 daniel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