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시대] 수맥돌침대..'수맥돌침대'로 편안한 잠자리

돌침대를 생산하는 수맥돌침대(대표 이경복)의 생산 및 영업담당 전직원은 수맥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수맥탐사 자격증은 과학기술부의 허가를 받아 지난 1998년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수맥협회가 인증하는 공인자격증이다.이 회사는 입사하는 생산 및 영업담당 전직원에게 수맥탐사 자격증을 획득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이경복 대표는 "고객들의 가정에 수맥이 흐르는지를 탐사해주고 수맥이 흐를 경우 생활지침을 설명해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수맥파는 혈액순환에 장애를 줘 피로감 등 인체건강에 해를 주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한국수맥협회 부회장으로 있는 이 대표는 지금까지 양로원,경로당,빌딩 등을 대상으로 3천회 이상 수맥탐사를 해줬다.

이 회사는 경로당이나 양로원에 대해 무료로 수맥탐사를 하고 수맥파가 발생하면 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수맥파 차단시설을 해주고 있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모든 돌침대는 특허기술을 적용해 수맥파 차단은 물론 전자파 발생을 차단한다.구리나 니켈망을 깔아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헤르츠(㎐) 변형방식을 통해 전자파를 흡수하고 수맥파를 차단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 회사의 돌침대는 하부에 동판을 깔고 단열재와 절연피막,복사열판 등을 포갠 후 수맥파 및 전자파 차단특수재를 덧댄 뒤 게르마늄 맥반석 옥돌판 등을 얹어 만든다.

회사 관계자는 "특히 니크롬선이 아닌 탄소발열체로 돌침대를 가열해 균일한 열을 내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때문에 전기료가 한달 내내 사용해도 1만원을 넘지 않는다.

또한 원적외선이 방출되도록 해 허리가 쑤시고 요통이 있는 환자나 노인 등의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효과 때문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물리치료용 의료기기로 승인 받았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도 의료용기기로 허가 받는 등 국내에서도 기술력을 평가받고 있다.

돌침대의 치료효과 때문에 백병원,홍인한의원,삼인당한의원 등 병.의원에서 환자치료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ISO-9001인증,우수제품(GQ)인증,전자파 환경인증 등 각종 인증도 받아놓고 있다.

수맥파 및 전자파 차단과 관련된 특허 4건을 포함해 지식재산권만 23건이나 된다.

이 회사는 최근 올 여름 신상품으로 호두나무로 만들어 튼튼한 '벤츠돌침대'를 내놓았다.

이 제품 역시 수맥파와 전자파를 차단하며 크기를 길이 2m37㎝,너비 1m87㎝로 키워 면적을 넓혔다.

수맥돌침대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미국,캐나다,독일,프랑스,일본 등에서 열린 세계발명품대회에서 잇따라 '금상'을 수상했다.

또 장영실 과학문화 '대상'도 받았다.

이 회사는 소비자들에게 가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리점을 두지 않고 서울 명동매장과 강남매장에서만 공장직판시스템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돌침대 업계에서 드물게 한번 구입한 고객에게는 평생 무료로 애프터서비스 해주는 '그린서비스제'를 실시하고 있다.현재 이를 통해 최고의 고객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는 이 회사는 '2004년도 친환경 경영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02)777-4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