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기업] 타이어프로‥타이어관리 '맞춤서비스'

대다수의 운전자들이 차량의 기계적 상태를 점검하는데는 관심을 가지면서도 정작 타이어에 관해서는 무관심하다.

타이어 상태는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타이어관련 서비스를 받을 경우 대부분이 일반 정비업소를 이용하는 게 현실.전문가들은 불황기에 타이어를 오래 사용하는 것도 차량 관련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라며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금호타이어에서 운영하는 타이어프로는 주행성능 업그레이드를 위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이 안전하고도 오랫동안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는 곳이다.

타이어프로는 전국에 40여 개의 체인망을 갖춘 프랜차이즈 업체. 이중에서도 가장 활발한 행보를 보이는 곳이 직영으로 운영되는 독립문 점(www.tiremaster.co.kr)이다. 금호타이어에 근무했던 정창우 씨가 지난해 중순 설립한 독립문 점은 본사가 최초로 출자한 직영점이기도 하다.

정 사장은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금호타이어에 입사해 핵심 부서를 두루 거친 '숨은 실력자'다.

"자동차와 지면을 연결하는 타이어는 운전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로, 단순한 부속의 개념이 아닙니다. 낙후된 장비와 비전문 지식을 지닌 경정비업소보다는, 전문적인 기술과 첨단기계로 무장한 전문업체에게 의뢰해 정확하게 조율해야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더욱 과학적이고 정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그는 미국의 타이어관련 교육 기관인 헌터엔지니어링에서 기술과정을 수료했다.

본격적인 사업에 뛰어들면서 각종 자격증을 취득한 베테랑들을 우선 선발했으며, 타이어의 뒤틀림과 오차의 한계를 '제로'에 가깝게 잡아내 탁월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실현할 수 있는 고가의 진동조정시스템까지 도입했다.

인터넷 시설과 작업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CCTV를 갖춰 고객이 자신의 차량을 직접 검토하고 필요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한 것도 고객중심 서비스의 일환이다. 차량의 고성능화와 고급화, 다양화에 맞춰 고객의 취향과 차량의 성능을 고려한 타이어와 휠을 선택 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서비스.

"전자식 센서 및 인공지능을 갖춘 첨단 검사장비는 휠 얼라이먼트 하나를 보더라도 10여 가지 이상의 정밀한 측정과 3D를 이용한 입체적 화면을 제공합니다. 타이어 하나만 제대로 손보면 몰라보게 달라진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인치업(Inch Up)타이어와 휠의 경우 특히 전문업소에서 서비스를 받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그는 인근 주택가뿐만 아니라 멀리 타지역에서도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아지면서 최근에는 용산에 2호 점을 오픈하기도 했다. "수도권을 잇는 5개의 지점을 운영하는 것이 1차 적인 목표"라는 정 대표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도 고객들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02)790-5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