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리딩기업] 노브랜드..여성의류 산업'글로벌 마켓리더'

여성의류 전문 수출전문업체인 노브랜드(www.nobland.com)는 지난 94년 창립한 후 미국시장을 주력으로 니트웨어 및 여성 의류의 OEM 수출업체로 업계에 단단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주목받는 성장기업이다.

이 회사는 처녀 수출 당시 연간 수출액이 5백만 달러에 못 미쳤으나 지난해 매출액이 1억 2000만불을 달성하면서 괄목할 만한 성장곡선을 타고 있다.이에 따라 2001년 중소기업 대상 및 산자부장관상을 수상하고,2002년에는 대통령상 수상,2003년에는 매일경제신문사 주최 수출중소기업인상을 수상하는 등 준비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 회사 이동선 부사장은 "좁은 국내시장에서의 경쟁하기보다는 외화획득과 국익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수출 방식을 높게 평가하여 수출 증대에 매진했다"고 밝히고 "바이어의 주문대로만 생산하는 OEM 수출방식의 한계에서 벗어나 원단 개발에서부터 디자인 개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을 자체에서 기획,생산하는 ODM(주문자개발방식)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노브랜드의 ODM(주문자개발방식)시스템의 도입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패션 트랜드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소재개발 및 해외 생산기지의 높은 생산성,인적자원 등을 보유하고 효율적이며 합리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이 회사의 주요 고객으로는 리즈 클레이본,DKNY,Laundry,Lucky Brand 등 해외 유명 브랜드를 진행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Diane Von Furstenburg,DKNY,BCBG,Max Azria와 같은 디자인 브랜드 및 GAP,Old Navy,J.C penny 와 같은 백화점 바이어와도 꾸준한 거래를 맺고 있다.

이와 같이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노브랜드는 적게는 스타일당 몇백장에서 많게는 100만장에 이르기까지 능동적인 생산망을 구축하고 있다.또한 생산기지로는 30여개의 국내 협력 봉제업체와 베트남,과테말라,사이판,인도네시아에 해외생산 공장을 가동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 회사는 자체 샘플실을 운영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최상품의 샘플을 제공하고 있으며,신제품 R&D에 대한 꾸준한 투자로 매시즌 새로운 원단을 개발 소싱하여 바이어들에게 신뢰와 만족을 동시에 주고 있다.

이동선 부사장은 "국내 섬유산업의 인프라를 축으로 해외 생산기지를 더욱더 공고히 구축하여 세계시장을 개척하는 글로벌 마켓리더로 발돋음하겠다"고 강조했다.

(02)405-5700